198개국 300만 개…올마이투어닷컴, 국내 OTA 최다 수준 숙소 확보

9

숙소 수 지난해 1월 대비 1400% 증가해

전세계 198개국 25만 개 도시 숙소 확보

해외 숙소와 직계약으로 공급망 지속 확대

웹페이지에 AI 가격 비교 기능도 도입해


올마이투어닷컴, 보유 숙소 300만 개 돌파 / 사진=올마이투어닷컴

올마이투어닷컴이 국내 OTA 업계 최다 수준의 숙소를 확보하며 시장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 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자사를 거쳐 판매하는 숙소 상품 수가 3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4월 200만 개 돌파 이후 약 8개월 만에 이룩한 성과로 지난해 1월인 약 20만 개 대비 1400% 증가한 수치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이 같은 성장세에는 유럽, 미주, 중동 지역에 특화한 세계적인 공급사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 계약을 신규 체결해 숙소 예약 공급망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올마이투어닷컴은 198개국 25만 개 도시에 자리한 300만 개 숙소의 객실 1400만 개를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제공한다. 주요 공급사와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 OTA 중 최다 수준 숙소 확보에 성공한 올마이투어닷컴은 향후 세계적인 고급 숙소와 직접 계약으로 공급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 공급사를 거치지 않는 직연동 시스템으로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이는 만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호텔 / 사진=올마이투어닷컴

동시에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 혜택 강화도 이뤄진다. 지난해 5월 정식 출시한 어썸멤버십은 전 세계 300만 개 숙소를 일반 소비자 가격이 아닌 여행사 등이 제공받는 수준의 가격으로 숙박을 예약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현재 호텔 및 리조트, 레지던스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 130만 개를 회원 전용 특가로 선보이고 있다. 숙소 예약 공급망 확장으로 상품군을 꾸준히 넓혀갈 예정이다.

자사 웹페이지에 AI 가격 비교 기능도 도입했다. AI가 전 세계 30여 개 OTA별 숙소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기능이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해외 주요 공급사들과의 동반관계를 통한 숙소 공급망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연매출은 목표로 잡았던 250억 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숙소 상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OTA 시장 내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혜성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