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을 볼수 있는 곳” 대구 놀거리 추천

15
[화본역] 대구 놀거리 추천 / 사진=비짓대구@이윤오
[화본역] 대구 놀거리 추천 / 사진=비짓대구@이윤오

대구는 맛있는 음식과 흥미로운 문화뿐만 아니라,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화려한 도심 속에서 누리는 재미와 더불어 자연과 어우러진 소소한 감성을 멀지 않은 곳에서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의 별칭을 갖고 있는 화본역은 상당히 매력적이죠. 자연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대구 놀거리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화본역 [폐역]

화본역 풍경 / 사진=비짓대구@권혁만
화본역 풍경 / 사진=비짓대구@권혁만

▶주소 : 대구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11-9

▶운영시간 : 6-24시

화본역은 1938년 중앙선 보통 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여 86년간 지역 주민들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간이역인데요.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으로 인해 2024년 12월 20일부로 폐역되어 당분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대구 놀거리로 변신했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손꼽히며, 영화 「리틀 포레스트」, 드라마 「화양연화」 등 다양한 작품의 배경이 되기도 했죠.

화본역 내 역무실에는 철도 관련 서적들과 레트로한 분위기의 간이역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이제는 열차가 다니지 않아 철로 위에서 예쁜 인스타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건너편 증기를 만들기 위한 물을 기관차에 공급하던 급수탑도 방문하여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문진주막촌

사문진주막촌 / 사진=비짓대구@이상운
사문진주막촌 / 사진=비짓대구@이상운

▶주소 : 대구 달성군 화원읍 성산리 313-1

▶운영시간 : 11:30-18:30 | 월요일 휴무

낙동강 인근 전통 주막촌인 이곳은, 과거 경상도 물산 운송의 중심지였던 사문진 나루터의 역사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수령 500년의 팽나무를 배경으로 한옥 형태의 전통 주막 3채의 모습은 한국 전통의 모습이 은은하게 스며들어 있어 사진 찍기 너무나 좋은데요.

주막촌에서는 막걸리를 비롯해 잔치국수, 국밥, 부추전 등 다양한 전통 먹거리를 낙동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먹을 수 있습니다. 옛 정취를 느끼며 낙동강 아래로 떨어지는 사문진 낙조의 풍경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술자리를 가져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남평문씨 본리세거지

남평문씨 본리세거지 골목 / 사진=비짓대구@박양심
남평문씨 본리세거지 골목 / 사진=비짓대구@박양심

▶주소 : 대구 달성군 화원읍 인흥3길 16

굴렁쇠를 들고 뛰어놀고 싶어지는 정겨운 골목이 있는 곳. 남평문씨 본리세거지입니다. 이곳은 남평 문씨 일족이 20여 년간 세거해 온 전통 한옥 마을인데요.

고려 말 충신이자 목화씨를 들여온 문익점의 18세손인 문경호가 1840년경 터를 잡아 조성되었으며, 조선 후기의 전통 가옥들을 있는 그대로 엿볼 수 있죠. 특히 여름날, 예스러운 골목 곳곳에는 하늘을 능가하는 뜻을 가진 능소화가 고즈넉하게 피어있어 능소화 골목길 명소로 방문하기에도 좋죠.

실제로 구경할 기회가 드문 푸르른 목화밭의 풍경 또한 평화로운 분위기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힐링하기 좋은 대구 놀거리나 데이트 코스를 찾고 계신다면 남평문씨 본리세거지를 꼭 방문해 보세요. 참고로 실제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조용히 관람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칠성 야시장

칠성야시장 풍경 / 사진=비짓대구@김남훈
칠성야시장 풍경 / 사진=비짓대구@김남훈

▶주소 : 대구 북구 칠성동1가 276-1

▶운영시간 : 18:00-22:30 [목, 일] 18:00-23:30 [금, 토] | 화, 수 휴무

※3월 개장예정

칠성 야시장은 대구 놀거리 중 가장 낭만과 열정이 넘치는 곳인데요. 신천둔치 공영주차장 일원에 자리 잡은 칠성 야시장은 신천둔치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약 60여 종의 다양한 스트릿푸드와 함께 낭만적인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프리마켓도 함께 열려 다양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는 특징이 있죠. 요일별로 색다른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요. 가벼운 술 한잔과 함께 신천둔치의 야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칠성 야시장은 3월 재개장 예정으로, 대구 여행 시 꼭 한번 들러보세요. 대구 시민들의 열기의 현장을 생생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