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향’ 제대로…신사에서 즐기는 가성비 백반 맛집

23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서울 강남구 신사동 골목에 숨어있는 소문난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은 가성비와 푸짐한 맛으로 이미 몇십년 동안 많은 단골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불향 가득한 불백으로 유명한데, 한 번 맛보면 그 진한 불향과 푸짐한 양에 반할 수밖에 없다

불향 제대로 밴 고추장 불백 

가게에 들어서면 사장님이 화구에서 강한 불로 불고기를 볶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불백정식으로 주문하면 빠르게 볶음김치와 무채, 깻잎과 양배추 쌈이 제공된다.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밥은 옛날 도시락 그릇에 담겨 나오는데 추억의 옛날 소시지도 하나 얹어 제공된다. 아직 여기서 끝난 게 아니다. 펄펄 끓여 나오는 된장찌개와 계란찜까지 준비된다. 

직화 조리 덕분에 고기에서 나는 불향이 입맛을 자극하고, 간이 적절히 배어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다. 함께 제공되는 깻잎에 고기를 올리고 무채와 쌈장을 찍어 싸먹으면 입안 가득 육즙이 흘러나온다.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

대표메뉴는 고추장 불백이지만 단짠 조합으로 유명한 소고기 불백도 사랑받는다. 매콤한 고추장불백과는 다르게 간장 베이스로 숙주로 들어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 여름에는 불백을 먹은 후 냉면을 후식으로 먹으면 좋다. 시원하고 쫄깃쫄깃한 면발로 입가심 하기에 제격이다. 

연예인과 외국인도 자주 찾는 가로수길 백반 맛집 

딸부자네 불백은 특히 밥집임에도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하고 24시간 밤 늦게까지 운영되기에 늦은 저녁식사가 필요할 때 찾으면 좋다. 

매장 벽면에는 연예인들의 사인도 가득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표기된 메뉴판도 준비돼있다. 강남 곳곳에 여러 매장이 위치해있으니 본점이 아니더라도 강남에서 가성비 좋은 불백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 딸부자네 불백 신사본점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21

※ 영업 시간 : 매일 24시 (화요일 00:00-21:00, 수요일 10:00-24:00) 

※ 휴무 날짜 : 연중무휴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