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의외다… 아이브 안유진·’오겜’ 박성훈도 최애라고 밝힌 ‘이 음식’

37

(왼쪽) 안유진과 (오른쪽) 박성훈 사진

(왼쪽) 안유진과 (오른쪽) 박성훈 사진
(왼쪽) 안유진과 (오른쪽) 박성훈 사진

아이브 멤버 안유진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 2 출연 배우 박성훈을 포함한 많은 톱 연예인들이 자신들의 최애 음식을 공개했다. 바로 ‘국밥’이다. 

배우 박성훈의 최애 ‘순대국밥’

평소 ‘맛잘알’로 알려져 있는 배우 박성훈 가장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로 순대국밥을 꼽았다. 박성훈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쩝쩝박사 밥성훈을 소개합니다’라는 영상에서 박성훈은 순대국밥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영상 속에서 그는 드라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를 마친 후 곧장 순대국밥집으로 향했다. 순대국밥을 좋아하냐는 질문에 박성훈은 “순댓국을 정말 좋아한다. 그 중에서도 최애 순대국밥집이 따로 있다”라고 밝히며 순대국밥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브 안유진·배우 김민정의 최애 ‘선지국밥’

아이브의 안유진과 배우 김민정은 각각 선지국밥을 최애 음식으로 꼽았다. 

안유진은 2023년 MBC 예능 프로그램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해 선지국밥에 대한 깊은 애정을 고백했다. 그는 “평소에 식욕이 많고 식탐이 있다.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먹고 싶어 한다”며 “해외에 다녀오면 꼭 선지국밥을 먹어야 한다. 선지를 아주 좋아한다”고 전하며 국밥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 김민정도 어린 시절부터 선지국밥을 즐겨 먹었다고 밝힌 바 있다. 

2022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어린 시절 드라마 촬영 중에도 선지국밥을 먹었던 일화를 공개했다. 김민정은 1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이미 선지를 추가해 먹었던 에피소드를 전하며 남달랐던 식성을 고백했다. 

저렴한 가격·든든한 한 끼 ‘국밥’

국밥이 많은 연예인들에게 최애 음식으로 꼽히는 이유가 있다. 다른 고급 요리들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한 끼 식사로 매우 든든하기 때문이다. 해장국, 콩나물국밥, 순대국밥, 선지국밥 등 그 종류 또한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무엇보다 국밥은 빠르고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연예인들에게 국밥은 가성비가 뛰어난 최고의 음식이다. 연예인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제대로 된 밥 보다는 샐러드나 빵으로 간단히 해결하게 된다. 

이때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국밥은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한 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완벽한 선택지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국밥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더욱 알차게 보내기 위해 오늘 저녁 든든한 국밥을 먹으며 체력을 비축하는 것은 어떨까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Hyung min Choi-shutterstock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Hyung min Choi-shutterstock
+1
2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