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임지영 기자] 동해의 푸른 바다 위에 자리 잡은 울릉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가 어우러진 신비로운 섬이다. 해안 절경을 따라 펼쳐진 드라이브 코스부터 시원한 폭포, 울창한 숲길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울릉도를 대표하는 명소로 독도전망대가 있다. 이곳은 날씨가 맑으면 독도를 직접 볼 수 있는 곳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까지 오르면 울릉도의 수려한 경관과 동해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진다.
울릉도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나리분지를 추천한다. 울릉도 유일의 평지로,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칼데라 지형이 장관을 이루며, 푸른 초원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울릉도의 해안 절경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태하등대 전망대를 방문해보자. 가파른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동해의 탁 트인 전망과 울릉도의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울릉도의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도 인기 있는 여행 코스다. 특히, 현포항~남양항 구간은 울릉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며, 길을 따라 펼쳐지는 해안절벽과 푸른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진다. 중간중간 조망 포인트에서 잠시 차를 멈추고 울릉도의 웅장한 자연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울릉도는 사계절 내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여행지지만, 기상 여건에 따라 배편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기상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혜의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울릉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남해 가볼 만한 곳, 자연과 힐링이 가득한 여행지는?
- 시흥 거북섬, 해양레저와 감성적인 공간이 가득한 여행지
- 광양매화마을, 매화꽃이 반기는 3월 최고의 봄 여행지
-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도심 속 힐링 찜질스파 체험
- 방콕 여행, 가장 좋은 시기와 필수 관광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