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제대로 저격했네…”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현대차의 대형 트럭, 그래 이거지~

564
현대차 대형 트럭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
상용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모델
독일 이스리(ISRI)의 프리미엄 시트 옵션 운영
대형 트럭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XCIENT PRO)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했다.

2024 엑시언트 프로는 상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및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독일 이스리(ISRI) 의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하고,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확보했다.

대형 트럭 (2)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처-현대자동차)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이스리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는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고 기존 시트에 비해 정비 점검 주기가 긴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축 에어 서스펜션은 도로 상태 및 적재 하중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해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준다. 

현대차 2024 엑시언트 프로, 편리하고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신규 사양 대거 탑재

대형 트럭 (3)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차량 외부에서 각종 램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가능한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캡 내부 후방에 옷걸이 등을 수납 가능한 ‘가로형 봉 타입 행거’, LED 번호판 램프 등 신규 사양을 탑재하고, 차선이탈경보(LDW) 기능의 성능을 개선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차량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트랙터 모델에는 트레일러 전장 연결 케이블을 최신 규격으로 적용해 각종 전장부품의 작동 전원 및 다양한 램프 장착을 지원함으로써 트레일러 활용도를 높였다.

대형 트럭 (4)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처-현대자동차)

또한, 8X4 22톤, 10X4 25톤 카고 모델의 적재함에는 방청 성능이 우수한 경량 신소재로 제작된 복합재 게이트(측면/후면)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부식을 방지하는 동시에 게이트 개폐 시 편의성도 높였다.

카고와 트랙터 모델에는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기본화하고 순차 점등식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외관 디자인 및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램프의 교환 주기를 증대시켰다.

여기에, 6X2 트랙터에는 내구성과 정비성이 향상된 스플라인드 타입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브레이크 로터의 교환 주기를 늘렸다.

대형 트럭 (5)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2024 엑시언트 프로는 동급 최강의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실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사양 탑재로 경쟁력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프로를 위한 최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의 계약을 23일 부터 개시하고 2월 중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