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축소판…” 현대차의 새로운 소형 SUV, 작은 크기에도 없는 게 없어…

152
현대차 인도 법인 ‘크레타 부분변경’ 공개
베뉴보다 약간 더 큰 크기의 소형 SUV 모델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만 60만 대 이상 판매
소형 SUV
2024 현대 크레타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이 소형 SUV 모델인 크레타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크레타 부분변경 모델은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외관이 새롭게 단장되었으며, 순차 점등 방식의 전면부 LED 방향지시등,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시스템, 와이드 디스플레이, 그리고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통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크레타는 현대차의 소형 SUV 라인업 중에서도 베뉴보다 약간 큰 크기를 자랑하는 모델로 특히 인도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소형 SUV (2)
2024 현대 크레타 (출처-현대자동차)

인도 시장은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으로 현대차는 인도 시장에서만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90만 대에 달하는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지난해에도 60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다.

크레타 부분변경, 현대차의 디자일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반영

소형 SUV (3)
2024 현대 크레타 (출처-현대자동차)

크레타 부분변경 모델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는 전면부의 파라메트릭 크롬 그릴, 분할형 LED 헤드램프, 그리고 신형 호라이즌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잘 드러나며, 순차 점등 방식의 전면부 및 후면부 LED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이 이 차의 현대적인 면모를 강조한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인조 가죽으로 마감된 D컷 스티어링 휠, 분위기를 살려주는 앰비언트 램프, 8WAY 조절 가능한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2열 수동식 선커튼,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그리고 쿨링 기능이 포함된 대시보드 수납공간 등을 통해 현대적인 기술과 편의성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소형 SUV (4)
2024 현대 크레타 (출처-현대자동차)

신형 크레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같은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비롯해 360도 서라운드 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1.5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및 터보 엔진, 그리고 1.5리터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6단 수동/자동 변속기, 7단 DCT, IVT 변속기와 조합되어 다양한 운전 환경에 맞춰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소형 SUV (5)
2024 현대 크레타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의 크레타 부분변경 모델은 수출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주로 인도와 중국 등 일부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