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베이징오토쇼 – 중국 화웨이와 BAIC 공동개발한 EV, 스텔라토 S9

98

중국 화웨이와 베이징자동차그룹(BAIC Group)의 전기차 자회사 BAIC 블루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첫 번째 모델이 4월 말 베이징 오토쇼를 통해 데뷔할 예정이다. Cnevpost는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가 2024년 3월 12일, 공개 의견 수렴을 위해 판매할 수 있는 최신 모델 카탈로그를 발표했으며 그 중 스텔라토 S9가 포함되어 있다고 보도했다.
 
일반 대중은 3월 13일부터 3월 19일까지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다. 카탈로그에 등재되는 것은 중국에서 모델을 판매할 수 있는 마지막 주요 규제 절차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모델은 BAIC 블루파크에서 생산하며 중국어로 샹제 S9 불리며 영아 브랜드는 스텔라토(Stelato)다.
 
스텔라토 S9은 2개의 단일 모터 버전과 1개의 듀얼 모터 버전이 있다. 단일 모터 버전은 최대 출력 227kW를 발휘하며 듀얼 모터 버전에는 최대출력 158kW의 추가 프론트 모터가 있다. 이 모델의 모터 공급 업체는 화웨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가 5,160X1,987X1,486mm이며 휠 베이스는 3,050mm다.
배터리는 CATL의 리튬 이온 삼원 및 리튬 이온 삼원 + 리튬 철 망간 인산염 옵션으로 제공된다.
 
지난 달 BAIC블루파크는 화웨이와 함께 샹제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샹제는 화웨이가 세레스그룹과 런칭한 아이토 브랜드의 중국명은 윈지에다. BAIC 블루파크는 샹제의 첫 번째 제품이 프리미엄 시장을 위한 스마트 세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미엄 세단을 해외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2024년 아시아와 유럽에 유통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밝혔다.
 
이 파트너십은 연간 30만 대의 생산 능력을 계획하고 있으며 첫 번째 모델은 한 달에 1만대 이상을 판매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이차이는 보도했다.
 
화웨이는 자동차 회사와 세 가지 유형의 협력을 맺고 있다. 그 중 자동차를 공동으로 생산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는 모델이 가장 많은 지슈안으로 알려져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는 모델이 있다. 두 번째는 화웨이가 스마트카 솔루션을 제공하는 화웨이 인사이드 모델이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모니 OS만 제공하는 유형이 있다. 
 
2021년 4월, BAIC 블루파크의 아크폭스 브랜드는 화웨이 인사이드 버전을 제공하는 아크폭스 알파-S 모델을 출시했다. 화웨이의 기술이 생산 모델에 등장한 최초의 사례였다.
 
상하이오토쇼와 함께 오토차이나로 명명된 베이징오토쇼는 격년으로 개최되며 2022년에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취소됐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