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 상파울루 4라운드 개최… 한국타이어 ‘아넴비 삼바드롬’ 달린다

38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4라운드 경기 ‘2024 상파울루 E-PRIX’가 16일(현지시간) 브라질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이 대회에 제품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리즈 역대 두 번째 브라질 대회다. 해당 서킷은 브라질을 대표하는 카니발 퍼레이드가 열리는 ‘아넴비 삼바드롬’을 포뮬러 E 대회에 맞게 재구성했다. 총 2.93㎞ 길이다. 3개의 고속 주행, 11개 코너링 구간 등에서 드라이버들이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알리안츠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 운영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차별화된 혁신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의 성과물도 전시한다.

또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제고의 일환으로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 중인 ‘FIA 걸스 온 트랙’에서는 모터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 워크숍 등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4라운드를 앞둔 포뮬러 E 시즌 10에서는 재규어 TCS 레이싱 소속 닉 캐시디가 앞선 라운드 모두에서 포디엄(3위 내 입상)에 오르며 57점으로 종합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