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같은 디자인…”맥라렌 미래 디자인 전략

35

맥라렌 미래 디자인 전략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자사의 미래 디자인 전략을 밝혔습니다. ‘Performance by Design’이라는 전략 하에, McLaren은 기능성과 미학적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SUV와 전기 자동차를 포함한 모든 미래 모델에서 깨끗하고 의미 있으며 눈에 띄는 디자인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이 전략은 McLaren이 전기화 시대로의 전환과 더 넓은 고성능 가족용 자동차 시장으로의 확장을 준비하면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정체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맥라렌 미래 디자인 전략 핵심 원칙

새로운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Tobias Sühlmann의 지휘 아래, McLaren은 세 가지 핵심 디자인 요소를 미래 모델에 적용할 것입니다. 이 요소들은 프런트 엔드의 이중 요소, 퍼포먼스 라인, 그리고 공기 흐름을 위한 개방형 후방 끝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McLaren의 전통적인 디자인 언어를 계승하면서도 각 모델을 서로 분리하고 개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전기화 및 다양성

McLaren은 다양한 전력 기술과 좌석 구성을 탐구함으로써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이는 전기화된 자동차뿐만 아니라 2개 이상의 좌석을 갖춘 모델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McLaren이 더 넓은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층을 타겟팅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디자인과 운전 경험의 융합

McLaren의 디자인 팀은 차량의 디자인이 단순히 시각적 즐거움을 넘어서 운전 경험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믿습니다. 가시성은 운전자가 차량을 더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게 하며, 동시에 운전의 스릴을 증가시킵니다. 예를 들어, McLaren Senna의 도어에 내장된 하단 창문은 이러한 철학을 반영한 예입니다.


미래 지향적 디자인

McLaren은 자사의 디자인 철학이 모든 부문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의 패러다임을 넘어선 독특하고 혁신적인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McLaren이 전통적인 스포츠카 제조사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시장과 기술 변화에 적응하면서도 핵심 정체성을 유지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결론

McLaren의 미래 디자인 전략은 브랜드가 혁신과 전통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Performance by Design’ 철학은 McLaren이 미래 자동차 시장의 도전과 기회에 대응하는 동시에, 고유한 디자인 언어와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려는 약속을 강조합니다. McLaren은 이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전기차와 SUV 시장에서도 브랜드의 고유한 존재감을 확립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