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일으켜 세운 충격 선언 “테슬라, 로보택시 “8월 8일”

99

데슬라 주가 일으켜 세운 새로운 선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테슬라의 로보택시를 오는 8월 8일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테슬라에게 새로운 수익원이 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기존의 ‘Autopilot’ 및 ‘Full Self Driving(FSD)’ 기능을 넘어서는 진정한 자율주행 레벨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 테슬라 주가 추이는 하락세에서 반등하며 관심을 더했다.

▲ 일론 머스크
▲ 일론 머스크

기술적 배경과 현재 상황

테슬라의 Autopilot과 FSD는 고급 운전 지원 시스템으로, 완전 자율주행을 제공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무인으로 운행 가능한 차량의 비전을 제시해 왔다. 이번에 발표될 로보택시는 이러한 기술의 진화된 형태로, 시장에서의 새로운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사들의 동향

로보택시 분야에서는 Alphabet의 Waymo가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애리조나주 피닉스 등에서 로보택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식품 배달 서비스에도 참여하고 있다. 반면, GM의 자회사 Cruise는 사고 이후 운행 정지와 사업 폐쇄를 경험했고, 애플은 자율주행 EV 개발 프로젝트를 중단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마스크의 낙관적인 스케줄

일론 머스크의 발표 스케줄은 과거에도 낙관적인 경향이 있었으며, 실제로 Tesla Semi와 Cybertruck의 납차는 예정보다 지연되었다. 이번 로보택시 발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실현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반응도 주목되고 있다.

테슬라 로보택시 주가 뿐 아니라 산업에도 영향

테슬라의 로보택시 발표는 자율주행 기술의 미래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일론 머스크의 이번 선언이 실제로 어떤 혁신을 가져올지, 업계는 물론 일반 대중의 기대도 크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