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코리아, 업그레이드 모델 3 ‘Performance’ 트림 신규 출시

35

테슬라코리아는 4월 24일 중형 전기 세단 업그레이드 모델 3의 Performance 트림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차량은 앞서 출시한 업그레이드 모델 3의 고성능 트림으로, 이번 출시는 전세계 동시에 이루어졌다. 
 
Tesla Model 3와 Model Y는 RWD, Long Range 및 Performance 총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RWD 트림은 합리적인 가격, Long Range 트림이 긴 주행거리에 초점을 뒀다면, Performance 트림은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 고성능 차량이다.
 
강력한 4세대 모터가 탑재되어 460마력의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 262km/h, 0-100km 가속은 3.1초 (롤아웃 스타트 제외)의 성능을 뿜어낸다. 
Model 3 최초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되어 최적의 주행과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전 Model 3 Performance에서는 별도로 구매 후 장착해야 했던 트랙용 브레이크 패드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더 높은 열 내구성과 향상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Model 3 Performance는 동일 모델 기존 트림들(RWD, Long Range)와는 차별화된 성능과 동시에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Tesla 차량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된 이 접근은 Performance 트림 전용 전면 범퍼 디자인, 카본 스포일러, 후면 범퍼 하단부의 리어 디퓨저 등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과 외관의 차별화 요소를 적용했다. 
실내는 더욱 큰 차별점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얼마 전 Model S Plaid 모델에도 적용이 발표된 스포츠 시트의 적용이다. 스포츠 시트는 업그레이드 모델 3 Performance가 가진 최고의 주행 성능과 경험을 위한 사양으로, 코너링과 역동적인 주행 시 탑승자의 측면 지지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일상 주행에서의 안락함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모델 3 Performance의 가격은 6,799만원이며, Tesla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다. 전국 Tesla 스토어 (신사, 여의도, 하남, 분당, 대구, 부산, 제주)에서 구매 상담이 가능하며, 전시 및 인도는 2024년 2분기 이내에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테슬라코리아는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 3 Performance 트림의 출시를 통해, 한국에 Tesla S, 3, X, Y 라인업의 모든 트림을 갖추게 됐다. 특히 4월 초 출시된 업그레이드 모델 3는 기존 Model Y의 인기에 더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번 Performance 트림으로 그 마지막 퍼즐을 완성하게 됐다. 특히 고성능 전기차에 관심이 높은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