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중국시장 전용 새로운 전기차 ID.Code 사진 공개

35

폭스바겐이 중국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전기차 ID. 코드의 사진을 공개했다. 포르쉐의 스타일링과 유사한 SUV로 미래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과 기술의 급격한 변화를 예고했다. 새로운 ID. 코드는 젊은 층을 타겟마켓으로 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ID. 코드는 새로운 전기 SUV를 새로운 모델 라인업의 일부로 선보인다. 폭스바겐은 중국시장에서 점유율을 되찾기 위해 샤오펑 등 현지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In China, For China”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그란 투리스모를 연상시키는 신형 폭스바겐 전기 SUV는 포르쉐 같은 느낌과 날렵한 옆모습이 특징이다.새롭게 디자인된 ‘생활 공간’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결합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힌다. 또한 레벨 4 자율 모드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젊은 층을 겨냥한 업데이트된 디스플레이 및 HMI가 있는 모더니즘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ID.Code는 2027년까지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ID.UX 하위 브랜드에 속한다. 

 
폭스바겐은 100km(62마일) 이상의 전기 주행 거리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고효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함께 내연기관차의 전기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중국에서 MQB 및 MEB 플랫폼을 보완하기 위해 샤오펑의 E/E 아키텍처를 유용해 비용 절감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폭스바겐 차이나 테크놀로지 컴퍼니(VCTC)는 중국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2026년부터 중국 메인 플랫폼(CMP)에 최소 4개의 보급형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첫 번째 ID. UX 모델인 ID.UNYX는 올해 말 시장에 데뷔할 예정이다. 한편, 샤오펑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6년까지 2종의 중형 전기차가 탄생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2030년까지 ID UX 모델 5종을 포함해 총 16종의 ID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ID.1 및 ID.2와 같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2만 유로에서 2만 5,000유로 사이의 저가 전기차를 준비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