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에이스맨 “주행거리 만큼은 미니가 아니다!”

48

MINI 에이스맨 베이징 모터쇼 2024

2024년 4월 24일, MINI는 베이징 모터쇼 2024에서 새로운 전동 크로스오버 모델인 ‘에이스맨'(MINI Aceman)을 첫 선을 보였다. 이 모델은 MINI 해치백과 ‘컨트리맨’ 사이에 포지셔닝되어 있으며, 중형 크로스오버 시장에서의 새로운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스맨은 길이 4075mm, 폭 1754mm, 높이 1495mm의 치수를 가지며, 5명까지 수용 가능한 넉넉한 공간과 4개의 문, 그리고 대형 테일게이트를 갖추고 있다. 이 새로운 모델은 특히 도시적인 디자인과 효율성을 강조하면서 소형 크로스오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자 한다.

▲ 미니 에이스맨 신형
▲ 미니 에이스맨 신형

전기차로서의 특성 및 성능

MINI 에이스맨은 전기차로서 54.2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에이스맨 E’는 최대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29.6kg·m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7.9초이다. 반면, ‘에이스맨 SE’ 모델은 더 강력한 218마력의 최대 출력과 33.6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이 모델의 가속 시간은 7.1초에 달하고 최고속도는 170km/h이다.

▲ 미니 에이스맨 신형
▲ 미니 에이스맨 신형

MINI 에이스맨 항속 거리 및 배터리 용량

에이스맨의 주행 가능 거리는 모델에 따라 다양하다. ‘에이스맨 E’ 모델은 42.5kWh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WLTP 사이클 기준 최대 310km의 항속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에이스맨 SE’는 54.2kW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대 406km의 뛰어난 항속 거리를 자랑한다. 이러한 성능은 에이스맨이 도시 및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전기차임을 시사한다.

▲ 미니 에이스맨 신형
▲ 미니 에이스맨 신형

시장 전망 및 경쟁력

에이스맨은 특히 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형 크로스오버 시장의 확대와 전기차 수요의 증가를 감안할 때, MINI의 이 새로운 모델은 특히 젊은 소비자와 기술에 민감한 구매자들에게 큰 매력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기존 MINI 사용자와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미니 에이스맨 신형
▲ 미니 에이스맨 신형

디자인 및 기술 특징

MINI 에이스맨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성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외관 디자인은 MINI의 전통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세련된 느낌을 추가하여, 도시 환경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외모를 자랑한다.

▲ 미니 에이스맨 신형
▲ 미니 에이스맨 신형

결론

MINI 에이스맨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차량은 효율성과 성능을 겸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 베이징 모터쇼에서의 공개는 이 차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할지에 대한 흥미로운 전망을 제공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