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디자인 미쳤다!” 드디어 공개된 신형 G80 전동화 모델에 모두들 시선 ‘집중’

53
제네시스 브랜드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참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세계 최초로 공개
2021년 상하이 모터쇼 공개 이후 3년 만에 변화
G80 전동화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지시각으로 25일, 제네시스는 중국국제전람중심 순의관에서 열린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반영해 더욱 정교하고 화려한 디테일이 더해진 외관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한 감성의 실내 디자인 ▲다채로운 편의 사양 ▲편안한 승차감 및 4세대 배터리 탑재를 통해 향상된 주행가능거리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부분변경’, 디테일 강화로 세련미를 더욱 끌어올린 모델

G80 전동화 (2)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참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자동차그룹)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으로, 2021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3년 만에 새롭게 태어났다.

제네시스는 기존 G80 전동화 모델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의 디테일을 강화해 세련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그라데이션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로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더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이 이루는 조화를 강조했다.

G80 전동화 (3)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참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측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전용 휠을 적용해 유려하고 고급스러운 차체 라인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 냈으며, 후면부는 제네시스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의 크롬 트림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외장 색상으로 고사성어 ‘청출어람(靑出於藍)’ ‘에서 착안한 ‘비전 블루(Vision Blue)’를 새롭게 선보였다. 비전 블루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며 보다 나은 미래를 추구하는 중국 고객들을 겨냥한 중국 시장 전용 색상이다.

실내는 늘어난 휠베이스와 수평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주며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져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한다.

G80 전동화 (4)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 참가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이와 함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최고 수준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고해상도 사운드 시스템 ▲밝기를 개선하고 광원의 범위와 길이를 확대해 보다 감성적이고 안락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무드램프 등을 적용해 실내 공간의 품격을 더욱 높였다.

기존 G80 전동화 모델과 비교해 다양한 2열 편의 사양도 추가했다. ▲전동 리클라이닝 독립 시트 ▲에르고 모션 시트 ▲전동식 윈도우 커튼 등을 2열 옵션 사항으로 적용해 뒷좌석 탑승객의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주행 진동을 개선하고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확보했으며,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늘리는 등 럭셔리 대형 전동화 세단에 걸맞은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G80 전동화 (5)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출처-제네시스)

한편, 제네시스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등을 포함한 자세한 세부 사양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며, 차량 출시 전 국가별로 인증 후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