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30 초대박, “잘팔리는데 이것이 주요했다”

45

볼보 EX30, 세계 디자인상 연속 수상

볼보 자동차의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 SUV, ‘EX30’ 이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카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연속으로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카 디자인 어워드’는 1984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인 시상식으로, 콘셉트카, 양산차, 브랜드 디자인 언어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EX30은 이 중 양산차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볼보의 신형 SUV EX 30/ 출처: 볼보

람보르기니까지 꺾은 볼보 EX30

볼보 EX30은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알파로메오 ’33 스트라데일’,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등 강력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최종 수상하였다. 이 차량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 언어와 실용성, 지속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EX30은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기능의 품질, 매력의 품질, 사용의 품질, 책임의 품질 등의 항목에서 전 세계 전문가 39명의 심사위원단에게 총점 93점(100점 만점)을 받았다.

▲ 볼보 EX 30/ 출처: 볼보
▲ 볼보 EX 30/ 출처: 볼보

받은 상만 20개, 사실상 디자인 트렌드 리더급 증명

볼보 EX30은 이외에도 ‘올해의 자동차’,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 ‘2024 베스트 카’, ‘올해의 에코 워리어’ 등으로도 선정되며, 지금까지 20개가 넘는 상을 수상했다. 이는 EX30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은 상품성과 경쟁력을 나타낸다. 볼보 EX30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과 실용성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상을 통해 EX30은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디자인 트렌드를 이끄는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의 뜨거운 반응

국내에서는 EX30이 출시 이틀 만에 사전 예약 대수 1000대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모델은 NCM(삼원계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었으며, 코어 트림과 울트라 트림 모두에서 전기차 보조금 가격계수 100%를 적용받을 수 있다. 이러한 조건은 EX30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 볼보 EX 30/ 출처: 볼보
▲ 볼보 EX 30/ 출처: 볼보

볼보 EX30의 기술적 우수성

EX30은 최신 기술과 지속 가능성을 겸비한 모델로, 환경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볼보는 EX30의 제작 과정에서 재생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EX30의 배터리는 높은 효율성과 안정성을 자랑하며, 다양한 주행 모드를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EX30의 미래 전망

볼보 EX30의 성공적인 출시와 연이은 수상은 앞으로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예고한다. 볼보는 EX30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X30의 성공은 볼보의 기술력과 디자인 능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전기차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