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나오면 테슬라 주가 좀 오르겠는데?! 새로운 디자인 주목!

86

테슬라 모델 S, 새로운 디자인 주목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에서 절대 강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최근 테슬라 모델 S의 신형 디자인 예상 랜더링이 공개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모델 3와 모델 Y가 테슬라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은 반면, 모델 S와 모델 X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해지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등장한 모델 S의 새로운 렌더링이 큰 화제가 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theottle’

테슬라 모델 S의 역사와 현재

테슬라 모델 S는 2012년 출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기차 시장을 이끌며, 업계의 찬사를 받았다. ‘전기차 개발을 이끈 자동차’, ‘연간 최고의 자동차’, ‘현시대 100개의 위대한 디자인’ 등의 평가를 받았으며, 미국 대형 세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모델 S와 모델 X는 비교적 큰 변화 없이 유지되고 있었다.

▲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theottle’

새로운 테슬라 모델 S 디자인 렌더링 공개

최근 공개된 모델 S의 새로운 렌더링은 2018년 BMW M8 그란 쿠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다. 이 렌더링은 4도어 모델 중에서도 가장 감각적인 차체를 갖추고 있으며, 테슬라 라인업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했다. 특히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모델 S의 하단부를 보완하기 위해 각진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페라리 푸로산게와 유사한 느낌을 준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기존 테슬라의 디자인 철학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매력을 더하고 있다.


모델 S의 디자인 특징

모델 S의 후면부 디자인은 모델 3와 유사하며, 랍스터 클로 미등이 적용되었다. 이 렌더링은 BMW의 컨셉트를 기반으로 했지만, 테슬라의 디자인 철학과 잘 어우러지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응집력 있는 디자인과 세련된 구성으로 모델 S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테슬라는 아직 2세대 모델 S의 출시 여부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한 바 없다.


테슬라의 판매 전략과 모델 S의 위치

현재 테슬라는 모델 3와 모델 Y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 두 모델이 전체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분기에 인도된 38만 6,810대의 차량 중 36만 9,783대가 모델 3와 모델 Y였다. 모델 S와 모델 X, 사이버트럭의 점유율은 4.5%에 불과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델 S의 새로운 렌더링이 주목을 받았지만, 실제 출시 여부는 미지수이다.

결론

테슬라 모델 S는 과거 전기차 시장을 이끌었던 모델로, 최근 새로운 렌더링이 공개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모델 S의 새로운 디자인은 BMW M8 그란 쿠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스타일과 테슬라의 미니멀리즘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테슬라는 여전히 모델 3와 모델 Y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델 S의 2세대 모델 출시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 이번 렌더링이 실제 출시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