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디자인이?! 어느나라 차야?!”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

83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 업데이트된 디자인, 4개의 엔진 및 후륜 구동

히스파노 수이자는 5년 전 부활한 스페인 회사로, 전기 2인승 슈퍼카 카르멘의 세 번째 버전인 사그레라를 공개했다. 히스파노 수이자 회사는 1904년 6월 14일에 설립되어 올해로 정확히 120주년을 맞이했다. 창시자는 스페인의 다미안 마테우와 스위스의 마크 비르킷이다. 제2차 세계 대전 이전, 히스파노 수이자는 벤틀리, 부가티, 마이바흐, 롤스로이스와 경쟁하며 성공했으나 분열 후 사라졌다. 현대 히스파노 수이자 카즈는 다미안 마테우의 증손자인 미구엘 마테우가 부활시켰으며, 첫 번째 모델은 미구엘의 어머니이자 다미안의 손녀인 카르멘의 이름을 딴 전기 슈퍼카였다. 이번에 공개된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 모델을 살펴본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의 역사와 진화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은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1년 후 카르멘 불로뉴 버전이 수정된 디자인과 향상된 기술적 특성을 선보였다. 독일 잡지 ‘아우토 모터 운트 스포트’에 따르면 히스파노 수이자는 카르멘 19대(약 21억 6천만 원)와 카르멘 불로뉴 5대(약 23억 7천만 원)를 생산 및 판매했다. 이제 카르멘 사그레라가 발표되었으며, 이는 히스파노 수이자 창립 기념일에 맞춰졌다. 사그레라는 1907년 히스파노 수이자가 첫 공장을 지은 바르셀로나 지역의 이름을 따왔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 디자인과 인테리어

카르멘 사그레라는 이전 모델의 탄소 섬유 모노코크와 독특한 비율을 유지하면서도 앞쪽 끝 부분을 추가로 강화했다. 또한, 히스파노 수이자 브랜드의 상징인 날아다니는 황새를 연상시키는 선미 부분의 V자형 날개를 포함한 더 효율적인 공기 역학적 꼬리를 추가했다. 미국 잡지 ‘카 앤 드라이버’에 따르면, 이탈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이탈디자인의 도움으로 인테리어가 업데이트되었다. 전면 패널의 모양이 더욱 우아해졌고, 센터 콘솔과 스티어링 휠이 업데이트되어 현대적 감각을 더했다.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설치되고 마감재가 개선되었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 기술적 변화

기술적 변화는 훨씬 더 광범위하다. 기존 2개의 전기 모터 대신 4개의 새로운 소형 축 자속 모터가 리어 액슬에 설치되었으며, 최대 결합 출력은 820kW(1,115마력) 및 1,160Nm이다. 엔진은 자동 잠금 차동 장치가 있는 공통 단일 스테이지 기어박스로 통합된다. 카르멘 사그레라는 2.6초 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지정되지 않았다. 750볼트 T자형 배터리는 용량이 80kWh에서 103kWh로 증가했으며,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WLTP 기준으로 100km에서 480km로 늘어났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카르멘 사그레라의 완전 독립형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조절 가능한 스프링과 충격 흡수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위시본은 군용 등급 강철로 제작되었다. 모든 휠에는 직경 400mm의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 4 S 타이어는 이 모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전설적인 스페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황새와 모자이크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가지고 있다. 카르멘 사그레라의 전체 길이는 4733mm, 너비는 2382mm, 높이는 1242mm이며, 연석 중량은 1875kg이고 중량 분포는 50:50으로 이상적이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가격 및 주문 정보

히스파노 수이자 카르멘 사그레라의 가격은 세금을 제외하고 약 36억 원이며, 주문한 자동차는 약 9개월을 기다려야 한다. 일반 독자들은 대체 부활 회사인 스위스의 히스파노 수이자 오토모빌마누팩투르 AG도 존재했음을 기억할 것이다. 2022년 봄, 스위스 히스파노 수이자는 1,200마력을 생산하는 5.5리터 V10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미드엔진 마구아리 HS1 GTS 슈퍼카의 소규모 생산을 시작했으나 이후로는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결론

히스파노 수이자의 최신 모델 카르멘 사그레라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슈퍼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 모델은 역사적 가치와 현대적 성능을 결합하여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다.

▲ Hispano Suiza Carmen Sagrera
+1
0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