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모터밸리 페스트에서 선보이는 ‘V8 라스트 댄스’ 마세라티 전동화 시대 본격화

82

마세라티는 이미 모빌리티 역사의 일부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하고자, 5번째 모터밸리 페스트(5th Motor Valley Fest)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모데나에서 열리는 야외 이벤트로, 기간은 5월 11일부터 5월 14일까지다.
 
마세라티는 독특한 사운드와 강력한 성능으로 르반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심장인 전설적인 572마력 90° 트윈 터보 V8 엔진의 생산을 2023년 말부터 공식적으로 중단한다. 마세라티 특유의 엔진으로 구동되었던 차량들은 2024년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며, 이후 마세라티 브랜드 역사의 한 부분을 소유한 모든 오너들에게 소장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세라티는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레칼레 폴고레를 선보이며,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100% 전기차를 출시했다. 이러한 모델 출시로 마세라티는 이미 혁신적인 DNA의 역할을 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2025년까지 모든 모델을 전동화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2030년부터는 전기차만 생산할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는 마세라티가 미래를 대비하며 환경 친화적인 차량 생산에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모데나에 기반을 둔 미래 지향적인 마세라티의 역사는 이제 전설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다. 마세라티의 모델은 과거와 현재, 스타일과 감성,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성능을 결합한 혁신적인 차량이다. 이러한 역량을 가진 자동차는 이제 수집가들의 새로운 욕망의 대상이 될 것이다.
 
1959년 강력한 V8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차량인 Maserati 5000GT가 출시된 이후, 8기통 엔진을 장착한 차량은 100,000대 이상 판매됐다. 마세라티 트로페오의 최신 모델인 기블리 334 울티마(Ultima), 르반떼 V8 울티마(Ultima)는 2023년 7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4일간의 모터 밸리 페스트 행사 기간 동안, 모데나 도시 곳곳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마세라티의 차량들이 멋지게 전시될 예정이다. 그란데 광장(Piazza Grande)에서는 마세라티의 폴고레의 모든 라인업이 최초로 공개되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원 오프 루체(GranTurismo Folgore One Off Luce)와 그레칼레 폴고레는 올해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 예정인 미래형 3세대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 (Maserati Tipo Folgore)와 함께 선보인다.
 
V8 엔진을 기념하는 르반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의 제다(Zèda) 에디션으로 구성된 트로페오 라인은 피아자 XX 세템브레(Piazza XX Settembre)에서 펼쳐진다. 비알레 치로 메노티(Viale Ciro Menotti) 전시실에서는 그란투리스모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기념하여, 두 대의 클래식 모델과 이전 세대의 그란투리스모 제다(GranTurismo Zèda),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GranTurismo One Off Prisma)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