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스파로스 EV’ 충전소 잇따라 오픈… 2026년까지 3만4000기 설치

442
제주도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에 위치한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 충전소의 모습.제주도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에 위치한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 충전소의 모습.

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가 올 하반기부터 신세계그룹의 주요 리테일 매장을 포함한 거점 지역에 랜드마크 충전소를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026년까지 충전 인프라를 3만4000기로 확대해 전기차 충전 업계의 핵심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주요 리테일 매장과 연계해 쇼핑과 문화를 더한 전기차 충전 경험 제공
신세계아이앤씨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는 신세계그룹 리테일 매장을 포함한 거점 지역에 충전소를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2026년까지 충전 인프라를 3만4000기로 확대할 계획이다.신세계아이앤씨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는 신세계그룹 리테일 매장을 포함한 거점 지역에 충전소를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2026년까지 충전 인프라를 3만4000기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7월부터 신세계그룹의 주요 리테일 매장과 연계해 수도권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스파로스 EV 충전소를 대규모로 열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충전 시간에 쇼핑, 문화 등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더해 스파로스 EV만의 차별화된 전기차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스파로스 EV는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아파트 등 주거 시설, 상업 시설, 오피스 등 전기차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전국 주요 지역에 충전기 인프라 1300여 기를 설치했다. 출시 후 이용자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대형 전기차 충전소 구축 사업도 연이어 수주하며 연내 목표로 한 2300기를 훨씬 상회하는 충전 인프라를 확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전은 더욱 간편하게! 충전하면 할수록 쌓이는 혜택까지!
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는 AI 기술로 차량을 인식하고 로봇이 충전 케이블을 자동으로 연결해 충전을 진행하는 로봇 충전 시스템을 선보였다.신세계아이앤씨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스파로스 EV는 AI 기술로 차량을 인식하고 로봇이 충전 케이블을 자동으로 연결해 충전을 진행하는 로봇 충전 시스템을 선보였다.

충전하면 할수록 쌓이는 강력한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스파로스 EV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기차 충전 시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보유한 신세계 포인트를 사용해 전기차 충전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신세계 포인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국내 주요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충전소가 위치한 리테일 매장과 연계한 고객 맞춤형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 관점에서 충전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도입했다. 환경부 스마트결제 서비스를 통해 정부에서 운영 중인 급속 충전기 7000여 기에서 스파로스 EV 앱으로 간편 QR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8월부터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도 오픈해 더욱 편리하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앱 티맵(TMAP)을 통해 스파로스 EV 충전기의 상세 위치, 이용 현황, 충전소 길 안내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맵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전기차 충전소 입지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기술 기반의 고객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선보일 예정이다. 24시간 운영되는 직영 콜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 안내부터 원격 제어, 현장 출동 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실시간 고객 지원도 더욱 강화한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파로스 EV 두산타워 충전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는 모습.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파로스 EV 두산타워 충전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는 모습.

양윤지 신세계아이앤씨 전략IT사업담당 상무는 “‘스파로스 EV’는 고객의 일상 곳곳에서 고품질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의 전기차 충전 시간을 쇼핑, 문화 등 다채로운 경험으로 채우며 보다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관점에서 다양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강화하고, 주차장 공간과 연계한 혁신적인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면서 기존 사업자와 차별화된 역량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충전 문화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