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50대만 팝니다”…’한정판’ 마이바흐 S-클래스 가격이 무려

153
'딱 150대만 팝니다'…'한정판' 마이바흐 S-클래스 가격이 무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외관.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뜨 꾸뛰르에서 영감을 받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서울 서초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 최초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수준 높은 럭셔리’를 추구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정신에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해 제작됐다. 전 세계에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

이번 한정판은 진델핑겐의 벤츠 공장에서 가장 전문화된 커스터마이징 및 공예팀이 제작을 맡았다.

외관은 노틱 블루와 라이트 로즈 골드 조합의 특별한 투톤 색상으로 고급스러움과 차별성을 높였다. 여기에 외관과 동일한 노틱 블루 색상이 적용된 20인치 마이바흐 5홀 단조 휠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다.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 베이지, 로즈 골드, 골드 색상 조합의 고품질 부클레 패브릭이 시트 커버, 도어 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적용됐다. 또 리넨과 모헤어 소재의 하이 파일 플로어 매트도 적용돼 안락함을 더했다.

'딱 150대만 팝니다'…'한정판' 마이바흐 S-클래스 가격이 무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내부.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헤드레스트 및 헤드라이너 등에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삼각별 패턴 가죽 소재가 적용돼 섬세한 장인정신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삼페인 잔, 도어 패널, 대시보드, 센터 콘솔에는 로즈 골드 색상이 적용돼 전체적인 실내 공간의 품격을 더했다.

이번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시리즈의 센터 콘솔에는 150대 한정 고유 넘버배지가 부착돼 특별함과 희소성을 더한다. 배지 번호가 새겨진 수제 기프트 박스와 모델카 및 열쇠고리, 마이바흐와 오뜨 부아튀르 로고가 돋보이는 특별한 차량 커버도 증정한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뒷좌석은 고정형 센터 콘솔을 기본 탑재해 휴식 및 사무에 편리하도록 구성됐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온도 조절식 더블 컵 홀더 등으로 구성된 일등석 뒷좌석 시트와 고품질 가죽으로 마감된 접이식 테이블, 로즈골드 색상의 샴페인 잔과 샴페인 병을 수납할 수 있는 냉장고까지 모두 갖췄다.

'딱 150대만 팝니다'…'한정판' 마이바흐 S-클래스 가격이 무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시리즈 센터 콘솔에 150대 한정으로 적용된 고유 넘버배지. 사진제공=벤츠 코리아

이외에도 △목, 어깨 히팅 기능이 내장된 헤드레스트 △뒷좌석 컴포트 도어 △직사광선 보호 △탑승객을 위한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해 주는 선 프로텍션 패키지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 스크린과 7인치 태블릿이 탑재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총 1750W의 출력 및 31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 등이 적용됐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V형 12기통 가솔린 엔진(M279)과 9G-TRONIC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91.7㎏.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5억90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