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개발 협력 가속”

28

구글 클라우드 생성형 AI 활용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수이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이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수이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이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수이(SUI)가 구글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사용자 경험 강화와 확장성 개선에 초점을 둔 개발자 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수이는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버텍스 AI(Vertex AI)’를 활용한 AI 기반 코드 감사 도구를 개발자들에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툴은 러스트(Rust), 무브(Move), 타입스크립트(Typescript) 및 솔리디티(Solidity) 언어 기반 코드의 보안 취약성을 식별해 수정할 수 있다. 또 기존 수이가 개발한 영지식 증명(zk) 로그인 기술에도 파트너십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클라우드도 기존 수이 측에 제공하던 웹3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구글 클라우드 크레딧, 웹3 전문가 디스코드 채널, 보조금 및 글로벌 행사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반 청 미스틴랩스 최고경영자(CEO)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으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사용자 중심의 웹3 경험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할 수 있다”며 “구글 클라우드의 인프라 및 최첨단 AI 성능은 수이의 독특한 기술력과 상호 보완을 이루고 있어, 어떠한 유형의 개발자라도 수이 블록체인에서 차세대 디앱을 개발하는 데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