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가격을 중시하는 불황형 소비가 계속되면서 연말연초 ‘시즌오프’ 검색량이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지그재그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시즌오프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14% 뛰었다. 같은 의미의 ‘클리어런스’ 검색량도 2배 이상(119%)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측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 및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겨울 의류 수요가 증가하며 이 같은 결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달 16일부터 2주간 열린 윈터 시즌오프 기획전 기간 동안 특가가 적용된 상품의 거래액은 이 플랫폼 42%를 차지할 정도로 높았다. 윈터 시즌오프는 연중 최대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직후 열렸음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34%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 기간 시즌오프 코트·니트 등이 10~30대 연령대별 인기 검색어로 고르게 자리잡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계속되는 고물가에 쇼핑에서도 가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합리적인 시즌오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지그재그는 2월 3일까지 3800여 개의 스토어가 참여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하기로 했다. ‘직잭설날’을 통해 인기 쇼핑몰과 ‘스파오’ ‘미쏘’ ‘로제니크’ 등 브랜드 겨울 상품을 최대 95% 할인한다.
- 개혁신당, 24일부터 허은아 당원소환투표 실시…26일 결과 발표
- 홍준표, 트럼프 ‘뉴클리어 파워’ 발언 두고 “나쁜 징조 아냐”
- 산불·산사태·산림병해충 통합관리한다
- 트럼프 취임 후, 이스라엘 서안지구 공세 강화…정착촌 확대 움직임도
- 긴급차량 우선신호 등 스마트 교통신호 시대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