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부서·직급·연령 불문 ‘섞어번개팅’…aT, 열린 소통의 장 마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6일 나주에 소재한 식당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섞어번개팅’을 진행했다.‘섞어번개팅’은 aT 전종화 상임감사가 주최하는 임직원 간의 소통 모임으로, 부서와 직급의 구별 없이 ‘섞어’, 당일 오전 참석을 희망한 직원과 ‘번개’ 형태로 운영된다.이번 행사는 청렴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공공기관 근무자로서 갖춰야 할 반부패·청렴 의식까지 다양한 주제를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전종화 aT 감사는 “aT는 한 가족이며, 구성원 간의 원활한 교류가 조직 혁신의…
국민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립금 1위…7조7330억원 쌓아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상품 적립금 규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이다.지난 2023년 7월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돼 지난해12월 말 기준 41개 퇴직연금 사업자가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받아 315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지난 18일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지난해 4분기 디폴트옵션 공시 자료에 따르면 국민은행의 디폴트옵션 적립금은 7조7330억원으로 디폴트옵션 전체…
해수부,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 수행기관 12곳 선정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제5차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 수행기관 12곳을 선정해 27일 발표했다.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2005년부터 5년 단위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제5차 사업에서는 석·박사 학위과정을 지원하는 ‘성과기반 고급인력 양성과정’, 기업 재직자 교육을 지원하는 ‘맞춤형 실무교육과정’, 대학과 기업 간 연계를 통해 청년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지원하는 ‘산학연계 인턴십 과정’을 운영한다.제5차 사업 총괄 전담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각 과정 수행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공모와…
AI 특별방역대책기간 내달 14일까지 2주 연장
정부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대책기간을 3월 14일까지 연장한다.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는 AI 추가 발생 위험도가 있는 점을 고려해 특별방역대책기간(2024년 10월 1일~2025년 2월 28일)을 3월 14일까지 2주간 연장해 가금농장 등에 대한 강화된 방역관리를 지속 추진해 나간다.지난해 10월 29일 강원 동해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처음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가금농장에서 총 35건이 발생했다.이번 동절기에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고…
이사수요·토허제 겹치며 가계부채 다시 고개?…”상황 예의주시, 선제적 대응”
그 어느 때보다도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금융위원회가 앞으로 전 금융권의 가계대출을 경상성장률(3.8%) 이내로 관리해야 한다는 기본원칙을 정했다.이를 위해 경기여건·금리·부동산 상황 등을 봐가며 세심하게 대응할 방침이다.금융위는 27일 권대영 사무처장 주재로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금융권협회 및 주요 은행과 함께 '25년 가계부채 관리방안'을 논의했다.참석자들은 지난해 4월 이후 가계부채가 증가세로 돌아서고, 수도권 중심의 부동산 가격 상승세와 금리경쟁 격화 등에 …
인기글
인기글
KBS아레나 근처 가볼 만한 곳, 공연 전후 어디 갈까?
투어코리아 -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아레나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리는 대표적인 문화 공간이다. 공연을 관람하기 전후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주변 명소들을 소개한다.KBS아레나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한 우장산공원은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공원 내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울창한 나무들 사이로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정상에 오르면 강서구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공기 좋은 환경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문화적 감성을 채우고 싶다면 겸재정선미술관을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