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셋집, 관사, 사택 등 빌려 사는 집에서 인테리어를 결심하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니죠. 언제 이사를 나가야 할지도 불분명한 데다가 괜히 큰돈 들이는 게 아닐지 걱정스럽고요.
하지만 꼭 복잡한 리모델링과 값비싼 가구가 필요한 건 아니에요. 몇 십 년 된 낡은 집도 내 손으로 고쳐 쓰고 추억과 취향이 담긴 소품으로 채워가면, 그게 바로 집꾸미기의 시작이 아닐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사택 꾸미기’에 진심인 신혼부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창원에서 지내고 있는 결혼 1년 차 새댁, 지니입니다. 저와 남편 모두 집을 너무 사랑해서 일하는 시간 외에는 대부분의 일과를 집에서 보내고 있는데요. 저희 손으로 직접 꾸민 이 집에서 책이나 영화도 보고 식물도 가꾸는 요즘이에요.
저희 부부의 첫 번째 공간은 25평 아파트입니다. 이 집은 회사에서 제공해 주는 사택이에요! 34년 정도 된 낡은 아파트이긴 하지만 큰돈 들이지 않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선택했답니다.
사택 중에 저희가 고를 수 있는 호수들이 있었는데, 상태가 좋지 않은 집들도 꽤 많았어요. 그중 층수가 높아 채광이 좋은 집으로 입주하게 되었답니다.
네, 자가도 아니고 오래 거주할 집도 아니라 리모델링 과정을 생략했어요. 고가의 가구도 들이지 않았고요. 그래서 ‘큰돈 들이지 않고 집을 좀 더 풍부하게 꾸밀 수 있는 게 어떤 게 있을까’ 고민하다 잡은 컨셉이 바로 플랜테리어랍니다! 또 플랜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가구들은 되도록이면 우드를 컨셉으로 잡았답니다. 같은 공간임에도 식물이 커감에 따라 매 순간 다른 모습이라는 점이 정말 매력적인 인테리어예요.
진밥, 된밥 동시에 짓는 비법 주걱 하나로 할 수 있네요!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개인적으로 촉촉한 진밥을 좋아하지만 가족 중 누군가는 된밥을 좋아하기도 하죠 오늘은 이럴 때 주걱 하나로 된밥, 진밥 동시에 짓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밥 하기 밥 할 때 가족 간에 된밥, 진밥 취향이 갈린다면 이제 고민 끝! TV에서 요리 전문가분이 소개해 준 팁을 활용해 보세요 일단 평소처럼 쌀을 씻어 밥솥에 넣고 물 양을 맞춰요 주걱으로 조절 그다음 오늘의 비법 '주걱'을 활용하는데요 밥주걱으로 쌀을 한쪽은 30-40도 높이로 쌓고 다른 한쪽은 낮게 만들어 주면 끝! 다른 물 높이 위 사진 보시면 한쪽은 쌀이 올라와 있고 한쪽은 낮게 깔려 있죠? 한 가지 주의점은 높게 쌓은 쌀을 너무 물 위로 쌓지 않게 하셔야 맛있다고 해요 이제 이 상태로 평소처럼 취사합니다 진밥 된밥 완성 잠시 후 밥이 다 되어 뚜껑을 열어보았는데요 사진상으로는 엄청 차이가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 한쪽이 물기가 가득한 진밥이고 한쪽은 엄청 된밥은 아니어도 살짝 된밥이 됐더라고요 직접 해보니 평소보다 물 양을 조금 적게 해 주면 더 완벽하게 차이가 날 듯해요 진밥 한 숟가락씩 떠서 먹어보니 한쪽은 물기 촉촉한 진밥! 된밥 다른 한쪽은 완전 고두밥은 아니지만 확실히 진밥보다 물기 없는 된밥이더라고요 물을 조금만 덜 넣었다면 더 완벽한 된밥이 됐을 것 같았어요 그래도 진밥과 된밥의 차이는 확실해요 밥 할 때 진밥, 된밥 호불호가 갈린다면 TV에 소개된 비법 참고해 보세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국내 맛집 여행 울릉도 저동항 먹자골목 이가네식당 따개비 칼국수 국내 맛집 여행으로 울릉도 여행 간다면 저동항 먹자골목 이가네식당 따개비 칼국수 맛보세요! 울릉도 여행을 하다 보면 확실히 육지에 비해 비싼 물가를 느낄 수 있는데 음식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현지인들은 식재료 대부분을 육지에서 배로 실어 오기 때문에 수입 물가라 생각하면 된다는데 울릉도에 지천이라는 오징어 한 마리도 육지와 가격차이가 비슷합니다. ◆2박 3일 울릉도 여행 2일차 여행 코스 ▶나리분지→ 천부 해안도로→ 관음도→ 저동항 이가네식당 따개비 칼국수 점심→ 저동항 산책→ 저동항⇔ 독도 ▶여행 경비 정산 : 따개비 칼국수 15,000원, 저동항⇔ 독.......
한국기계연구원은 하태호 자율제조연구소 3D프린팅장비연구실 책임연구원 연구팀이 한국재료연구원 김태훈 책임연구원 연구팀, 가천대학교 김원호 교수 연구팀 등과 협력해 설계, 소재, 공정, 장비를 아우르는 자성체 특화 3D프린팅의 전 주기적 기술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술의 핵심은 자성체 물성을 극대화하는 3D프린팅 장비를 개발해 금형 제작이 필요 없고 2차원 형상 제약을 극복해 모터 성능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기술은 제한된 공간에서 높은 토크와 출력을 요구하는 로봇, 전기차, 모빌리티 분야에 적합한 축방향 자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