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7.5 정식 배포…이 ‘기능’ 드디어 추가됐다

26

애플이 최신 운영체제 ‘iOS 17.5’를 14일 정식 배포했다. iOS 이용자들이 기다렸던 ‘사이드 로딩’과 ‘스토킹 방지’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폰 15 프로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iOS 17.5 업데이트는 유럽연합(EU) 내 앱 개발자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다줬다. 대표적으로 ‘사이드 로딩’ 기능이 추가된 점이다. 사이드 로딩 기능은 앱스토어를 통하지 않고도 웹사이트에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제 EU 앱 개발자의 경우, 자신의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iOS 앱을 내려받도록 할 수 있다. 단, 이를 위해 개발자는 2년 이상 연속으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에 속해있어야 하는 등의 몇 가지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또 애플은 또한 성소수자(LGBTQ+)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선보이는 프라이드 배경 화면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이 배경 화면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동시에 워치OS 10.5에는 새로운 프라이드 시계 페이스가 포함돼 애플워치 사용자들도 새로운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iOS 17.5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은 ‘스토킹 방지’ 기능이다. 이 기능은 에어 태그와 같은 위치 추적 장치가 사용자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블루투스에 연결돼 함께 이동할 경우 이를 감지하고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추적 장치의 위치를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소리를 내거나 장치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

애플은 iOS 17.6 업데이트에서 ‘나의 찾기’ 기능에 ‘수리 상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기능으로 제품을 수리 보낼 때 ‘내 아이폰 찾기’ 기능을 꺼야만 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애플 ID나 비밀번호로 신원을 인증한 후 제품을 수리에 맡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iOS 17.5에는 홈 화면과 잠금 화면에 팟캐스트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애플 뉴스 플러스에 새로운 일일 단어 게임이 포함됐다. 또, 약 15개의 보안 패치가 제공된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고 기기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최신 iOS 17.5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