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폐기물 스티커, 액자 침대 라텍스 매트리스 버리기 폐가구 무료 수거 방법

1003

#가구폐기물스티커

동네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 처리장에 버려둔 대형 생활폐기물을 보니 어떤 제품을 어떻게 버리는게 맞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가구 수거

자세한 내용은 필자가 썼던 링크를 보시면 됩니다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사시 가구 수거 처리방법>

1. 지역톡방이나 당근마켓에 드림한다.

2. 이사업체에 연락해서

공동주택이라면 가구 수거장에 내놓는다.

->경비실에서 스티커를 구매 하거나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결제 및 출력한다.

3. 빼기앱을 다운받아 스티커 비용처리 후

인력요청한다.

<살면서 폐가구 수거 처리방법>

1. NAVER 검색 전문 수거업체를 부른다.

-> 폐기 OR 폐가구 무료수거할지 판단해준다

2. 셀프로 버릴 때

-> 지자체 홈피나 경비실로부터 스티커발부 후

가구를 손수 분해해서 버린다.

(볼트 너트와 목재 분리)

3. 지역내 자원 재활용 센터 활용

-> 무료 가구 수거가 가능한 물건인지 확인한다.

매트리스 버리기 + 대형 폐기물

라텍스 매트리스 버리기나 침대 매트리스 버리기 모두 동일한 방식이며 지자체 홈에서 출력 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지정장소가 있으므로 이곳에 맞춰 버리면 됩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는 이렇게 처리하는게 일반적이지만 편의점에서도 가구폐기물 스티커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는 빼기 어플을 다운받아서 여기서 결제까지 완료하면 훨씬 절차가 간편하므로 대형 폐기물 처리가 쉬워집니다.

고양이가 긁었는지 소파의 좌방석이 터졌네요. 한샘쇼파라 가격대도 꽤 있어보이는데… 이경우는 출력할 프린터가 없기때문에 손수 수기로 작성해서 붙인 경우 입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는 꼭 주민센터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윗쪽은 PC,그리고 아래는 액자버리기를 하신 경우인데, 마찬가지로 손으로 글씨를 써서 붙인 경우입니다. 대형액자는 5천원정도 비용이 드네요. 빼기앱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경우도 많으니 한번 들어가서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밖에 층간소음방지매트 역시 5천원, 작은 가구이지만 일반쓰레기로 처리할 수 없는 협탁도 같은 방식을 통해 폐기물처리하면 됩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