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구강청결제 사용 꿀팁!

1312

 날짜 지난 구강청결제 버리지 마세요!



구강청결제! 소독이나 청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입 속의 냄새와 청결을 위해 구강청청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강청정제는 칫솔이 닿지 않는 곳의 세균까지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데요.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오래 써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대용량으로 구매한 후 유통기한까지 다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버리긴 아깝고 사용하기에 찜찜한 날짜 지난 구강청결제 사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구강청결제 성분

구강청결제 따르는 여자

구강청결제는 구강에 넣어서 구강을 세척할 수 있는 액체로 알코올, 플루오린, 과산화 수소, 나트륨, 아연, 소금 등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안에 있는 액체를 가글 한 뒤 헹궈내어 박테리아를 없애고 입냄새를 제거하며, 치아미백, 충치방지 등을 돕습니다.

제품에 따라 잇몸이 붓지 않게 하거나 구강건조증을 막는타액 의 대체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청소

화장실은 습기가 많아 물 때와 곰팡이가 자주 끼는데요. 이럴 때 구강청결제를 이용하면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강청결제에는 정화 기능이 있어 변기 청소를 할 때에도 효과적인데요. 사용 기한이 지난 구강청결제를 변기에 붓고 물을 내리면 정화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청소 방법은 청소 솔에 묻혀 물때가 낀 화장실 벽면이나 세면제를 닦아내면 됩니다.

칫솔 살균

아침 저녁으로 쓰는 칫솔은 습기가 많은 욕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쓰다 남은 구강청결제를 활용해 칫솔을 살균할 수 있는데요.

컵에 구강청결제를 반쯤 부은 뒤 칫솔 머리 부분을 담가준 뒤 2~3시간 방치 후 꺼내서 바짝 말려 보관하면 칫솔에 낀 불순물과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안경 얼룩 제거

안경은 손으로 자주 만지기 때문에 안경렌즈에 얼룩과 먼지가 많이 묻습니다.

쓰다 남은 구강청결제를 안경에 소량 바른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그냥 닦았을 때보다 훨씬 더 깨끗해집니다.

또한 휴대폰 액정을 닦을 때도 구강청결제를 활용하면 휴대폰 액정에 묻은 화장품, 기름때, 지문 등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두피 가려움 제거

의외의 사실이지만 구강청결제는 비듬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샴푸를 할 때 소량의 구강청결제를 넣어 사용하면 가려움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부드럽게 자극하는 마사지를 한 후 깨끗한 물로 헹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 냄새 제거

직장에서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서있거나 외근이 잦은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특히 발 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도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이때 날짜 지난 구강청결제를 볼에 붓고 발을 담그면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무좀이 있는 경우 가려움증이 완화됩니다.

단 너무 오래 발을 담그면 발톱이 물들 수 있으므로 30분 이내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리모컨 기름때 제거

리모컨은 핸드폰 처럼 자주 만지는 물건 중 하나인데요. 화장실 변기보다 리모컨에 세균이 더 많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적도 있습니다.

매일 리모컨을 사용한다면 버튼 사이 찌든 때가 쉽게 쌓이는데요. 이럴 때 구강청결제를 거즈에 묻혀 리모컨을 닦아내면 쉽게 세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1
0
+1
0
+1
1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