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사용량 제로!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 출시

165
‘라이온코리아’가 제로 플라스틱 컨셉의 비누,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을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라이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가 제로 플라스틱 컨셉의 비누,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을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라이온코리아)

[스페셜타임스 정시환 기자]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친환경 프리미엄 비누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을 출시했다.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은 식물성 오일 3종(코코넛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올리브 오일)을 60% 이상 함유한 프리미엄 비누다.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등 영양 성분이 손뿐만 아니라 얼굴, 몸까지 건강한 세정과 촉촉한 마무리감을 도와준다. 향은 기존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파우더리 코튼 ▲프레쉬 레몬 2가지로 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포장재도 최소화하여 환경 보호 의지를 어필했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 박스에 비누 본품이 담긴 형태로 제작돼 ‘제로 플라스틱(Zero Plastic)’을 추구한다. 이는 소재의 절반 이상을 재활용 플라스틱(PCR)으로 대체하여 자원 순환 실천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Less Plastic) ‘아이! 깨끗해’ 용기 및 리필 파우치형 제품에 이어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발달장애인 고용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에서 제조, 패키지 디자인에는 발달장애인 예술단 ‘브릿지온 아르떼’ 소속 김승현 작가가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넓히기 위해 종이 포장에 ‘비누’ 점자를 적용하는 등 사회 다양성 존중을 위한 노력도 엿보인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엔데믹과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른 비누 수요 확대에 부응해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사람과 환경을 위한 건강한 가치를 지닌 제품들을 통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크리미 바솝’은 이마트에서 단독 출시하며, 추후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jjubika1@naver.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