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택배 가격 예약 방법 배송기간 무게가격

793

지인에게 택배 보낼일이 있는데 바빠서 일하는 시간에 잠깐 빠져나와 근처에 있는 CU편의점 택배를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생각해보니 궁금해하실 정보가 많겠다 싶어 한번에 정리해 봅니다.

<기본정보>

1)반값택배(CU끼리택배)는 수신인의 여건 상 진행이 어려웠고

2)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후 근처 편의점에 직접 방문한 케이스 입니다.

3) 내용물은 이불커버로 작은 박스 한개입니다.

어플만 보아도 알수 있듯, 국내택배, 국제특송, 홈택배(기사방문), CU알뜰택배 (편의점에 찾으러가는 것, 착불안됨) 등의 다양한 방식이 있죠.

CU 편의점 택배 방법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CU편의점택배” 어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다.

2.회원가입 후 관련 기본정보를 입력한다.

-회원가입 후 자동로그인 설정해두면 편리하다.

-QR로그인이 있으므로 비회원택배보다 편하다.

-월별 프로모션이 있어 할인혜택을 누릴수있다.

3.어플리케이션에서 “CU편의점 택배 예약“을 진행한다.

4.근처 편의점 택배코너에 가서 CU POSTBOX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예약하지 않았다면 어플에서 해야될 과정을 현장에서 하면된다.(주소,정보입력->무게측정->결제)

5.바코드가 찍힌 송장이 나오면 카운터에서 계산한다.(혹은 착불)

6.스티커를 붙이고 CU포스트박스에 넣으면 끝.

7. 이후 택배사(CJ대한통운)의 배송정보 알림이 뜨기때문에 자동추적이 된다.

이용불가 상품은 다음과 같은데요, 안전을 위해 인화성 화학약품은 배제되고, 포장불량, 고가의 상품, 벌률상 의약품 등 은 제외됩니다.

CU편의점 택배 가격

국내 택배 서비스 이용 운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래도 CU편의점 택배 무게가격을 알아두는게 좋겠죠.

(1) 저는 서울->광주로 진행했는데 택배무게가 2.14kg이었고 타권이므로 5600원을 지불했습니다.

(2) 무게가격은 kg단위로 나뉘는데 동일권 / 타권 / 제주권으로 구분되고 도서지역은 +4000원이 부과됩니다.

여기서 권역 구분은 9개권역으로 나뉘며 이 권역 안에 있으면 동일권이 되는 것이죠.

수기송작 택배 이용 운임의 경우 무게와 규격기준이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니까 편의점에서 20kg이상, 140cm 이상이라면 택배접수가 어렵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CU편의점 택배 기간

택배 배송기간에 대한 이런 저런 정보가 넷상에 많이 나와있는데요, 유용한 정보 첫번째는 오후택배 수거시간이 5PM-7PM 무렵이라는 점 입니다. 그러나 편의점 택배의 장점은 아주 이른 시간 또는 늦은 시간에도 접수할 수 있다는 점이므로 이런 부분이 중요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보냈던 CU 택배 이용시간을 올려드립니다.

4.28일 금요일 점심시간에 진행했는데, 역시나 인터넷상에 떠도는 정보처럼 오후 6시쯤 수거가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5.1일 월요일 오후 1시경에 배달이 완료되었네요.

주말을 끼고 진행된 터라 금요일 점심에 택배POST BOX에 담아두니 월요일 오후에 도착하는 프로세스를 거쳤습니다.

만약 평일 업무시간 중에 진행했다면 2일 뒤 배송이 완료되었을 수 있겠네요. 편의점 택배 특성상 익일배송완료는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서 CU편의점 택배 취소 환불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거이전(편의점 내) 결제 포스에 영수증 지참하여 내방하는 방식으로 취소 가능합니다.

-수거이후(택배이동중)의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배송중에 다시 돌려받으려면 1577-1287로 전화해서 반송착불비를 부과 받고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의 장점은 무엇보다, 언제라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가능하다는 것일텐데요. 최근에는 대형 운송사의 외주로 서로 다른 편의점 간에 비용적인 차이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월간 프로모션등을 이용하면 오히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CU편의점택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