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쇼파 리클라이너 소파 단점 장점 리뷰

3222

일룸 베를린 소파를 사용한지 4개월이 흘렀습니다. 쇼파리클라이너가 가져온 삶의 변화는 참 다양한데요, 사용을 계획중인 분들에게 기본적인 모습과 생각지 못한 점들을 전체적으로 말씀드릴게요.

스펙, 특징

-모델명:일룸베를린 가죽쇼파 4인용리클라이너

-가격 : 389만원 (패브릭 349만원)

-소재 : 이태리산 소가죽 (마스뜨로토)

-구동방식 : 전동2기

-사이즈 : 2810*1000 (좌방석 깊이 540mm)

일룸과 알로소 같은 퍼시스그룹의 가구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구성에 대한 신뢰도가 생각보다 높다는 점 입니다. 일룸 쇼파의 경우 가격대가 국내브랜드에서는 중고가에 해당하는데 실상 내구성은 상급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필자가 일룸 에디터로 활동하면서 사용한 일룸 소파 및 가구들을 종합해볼 때 두아들을 키우는 집에서도 타 브랜드보다 튼튼하다는 생각이 언제나 들었거든요.

가죽의 퀄리티 또한 믿을만한 수준입니다. 알로소는 고퀄리티로 넘어가는 브랜드라 논외로 하고 일룸 가죽소파는 동급 다른 국내 브랜드의 이태리산 가죽들을 놓고 비교해도 신축이나 내구성에 대해 상당한 검증을 거친게 느껴집니다.

4인 리클라이너쇼파를 사용하면서 리클라이너의 특징에 대해 제대로 몸소 느꼈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장단점

쇼파 리클라이너 장점

1.리클라이너의 뜻이 기대다, 안락하게 눕다 등의 의미를 가진 Recline에서 파생 된 것처럼 안락한 무중력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파의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영상 미디어 음악감상 같은 긴 시간이 흐르는 휴식에서 편한 자세는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이런 측면에서 일룸베를린은 훌륭한 리클라이너 소파입니다. 등받이 각도나 좌방성의 깊이, 그리고 기울기 등에 대해서 최적의 세팅이 되어 있어서 불편함이 없거든요.

2.가로로 누울일이 줄어듭니다. 우리가 소파를 생각할 때 거실 인테리어의 꽃, 완성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하는데, 리클라이너는 종으로 확장된 디자인이기때문에 옆으로 눕는 상황이 많이 줄어듭니다. 덕분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편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죠.

3.노령의 부모님이 계시거나 몸이 불편한 분이 있다면 리클라이너소파를 활용하여 거실 인테리어를 세팅하면 모두 같이 공유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거의 침대 수준으로 눕게 되니까 명절이나 가족모임에서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담소를 나누면서 시간을 공유할 수 있죠.

4.전동 리클라이너라면 그 자체로는 일반 소파보다 부피를 차지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덕분에 다른 부수적인 거실소품들이 필요치 않게 되어 오히려 공간활용이 좋아집니다. 보통 카우치형을 쓰지 않는 경우 소파 앞쪽에 스툴을 두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리클라이너는 스툴이 필요없기때문에 거실 스타일링이 더 깔끔해지더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

리클라이너소파단점

1.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전동 리클라이너의 경우 동급의 제품보다 많게는 100만원정도 차이가 나기때문에 조심스럽게 선택하는게 맞습니다. 만약 창고형 개인숍 같은 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할 경우 구동부분인 모터의 고장이나 소음이 생각보다 심했을 때 감당하기 힘든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리클라이너를 사용하지 않게 되고요.

다행히 일룸 베를린소파는 미국LEGETT & FLATT사의 메커니즘에 독일 OKIN REFIND 사의 모터를 사용해서 세계적인 성능을 유지하고 있어서 소음이나 구동 성능에서 앞서가는 기계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용한 편이고 튼튼하다는 인상이 강하게 들어요.

2. 좌방석의 깊이와 헤드레스트의 각도에 대한 언급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왜냐하면 목받침을 등받침과 일자로 하면 리클라이너를 펼쳤을 때 기역자로 수그려지는 디자인이 많고 엉덩이가 너무 깊거나 반대로 과도하게 얕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반 소파에 비교했을 때 기계부분때문에 높은 편으로 다리가 닿지 않아 불편하다는 의견도 많고요.

4개월가량 사용해보니 일룸 리클라이너 소파 중에서도 베를린의 좌방석은 540mm로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높이라 안정적이었습니다. 반면에 높이는 신장이 작은 사람에게는 약간 불편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모듈화된 소파인데 구동부분은 리클라이너 기능을 사용할 것을 전제하고 제작되기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데, 가운데 부분은 일반 유닛이기때문에 센터에 앉는 사람은 불편할 수 있겠더군요.

3.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에서 단점으로 지적하는 사람도 있지만 애초에 리클라이너쇼파를 생각하고 온 경우 앞쪽에 거실 테이블이나 소파 전반의 깊이를 단점으로 생각하지는 않는 것같아 케이스마다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써보니…

일반적인 사람들은 느끼지 못할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에는 아이들이 다소 험하게 사용하기때문에 일룸 베를린의 메탈 프레임이 숨어있는 진짜 장점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목재 프레임의 경우 구동부의 반복적인 리클라이닝을 감당하지 못해서 어느 순간부터 삐걱대는 경우를 봤기때문이죠.

그러나 이 아이템은 뼈대가 금속이므로 이러한 고민이 없었고, 그렇다고 해서 무겁기때문에 이동이 어렵다던가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펫이나 키즈 라이프를 살고 있는 가정들은 육아와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할때 with pet 인증을 받은 이 베를린이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
1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