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순위 베스트 가성비 제습기 추천

365

#제습기순위​

장마 또는 폭우가 오면 제습기가 없는게 후회스럽다가 날이 맑아지면 바로 잊어버리는게 사람 심리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푹푹 찌는 더위만큼이나 짜증나게 만드는게 불쾌한 습기이죠.

의외로 우리의 주거생활은 변화무쌍한 4계절 날씨때문에 매번 습도조절이 어렵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결로 및 곰팡이가 발생할 만큼 일상에서 제습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계절에도 기온이 하강하면 세탁물이 잘 마르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제습기가 왜 늘상 필요한 가전인지 알수 있죠.

필자의 집도 세탁실이 비좁아 건조기를 둘 수 없는 구조라서 제습기를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다섯식구라서 빨래감은 끊임없이 나오고 눅눅하고 잘 마르지 않는 빨래 때문에 냄새걱정이 끊이지 않았고 수건을 사용할 때면 수건냄새에 예민해지더군요. 구매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그래서 계획을 잡고 주관적으로 제습기 순위를 매기는 과정에서 여러 기준을 잡고 판단했습니다. 이 제습기 순위를 결정하는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고 제가 사용하는 브랜드인 퀸레이블의 25L 제습기 후기도 말씀드릴게요.

제습기 순위 고려사항

제습기 직배수

1. 제습방식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에 따라서 세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1)펠티어방식

펠티어 열전소자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전류를 통해서 온도차를 만들어 응결시키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0.3-0.5L 정도의 일일 제습량이라 소형제품에 적합해요. 원룸이나 화장실 같이 정해진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죠.

2) 공기청정 제습방식

대기업 브랜드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카본필터, 헤파필터를 포함한 2in1제품들입니다. 필연적으로 풍량이 적을 수 밖에 없어서 두가지 성능 모두 저하되는 문제가 있죠.

3)열교환 방식

대용량 제습기에 있어서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컴프레셔와 냉매를 활용해서 습한 공기로부터 결로를 유도하고 건조한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인데요.

이때 포인트는 에너지효율입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이 낮으면 전기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이 중요하죠.

​​

2. 전기세

대용량 제습기를 사용하는 집에서 전기요금을 고민할수 밖에 없는데요. 열교환방식이면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찾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경우 여러 여건에 적합하면 한전으로부터 지원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더 절약이 가능합니다.

​​

-한전 지원사업 자세히보기-

이렇게 비교를 고민해보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 제습기는 하루 8시간 사용을 기준하여 월 1만원 내외의 전기요금 수준인 것이 좋습니다.​

3. 성능

20-30평대 아파트의 경우 한번에 모든 공간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20L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탱크도 5리터 이상 되는 제품을 사용하여야 하루에 1회 이상 물을 비우는 번거로움을 방지할 수 있어요. 물론 만수가 되면 작동이 자동으로 중단되는 기능이 필요하고요.​

4. Etc. 소음, 디자인, 기능들

바퀴달려 이동이 편리

제습기 순위를 주관적으로 정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를 비교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것은 열교환방식이 태생적으로 소음이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제습기는 본래 생활중에 함께 사용하는 다른 공기조화설비들과는 다른 용도라는 점에서 저소음, 저열풍이 어느정도 받쳐주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리고 화이트 디자인으로 거실 인테리어에 저해되지 않으면서 타이머, 키즈락, 그리고 쾌적한 습도에 맞춰두고 알아서 조절되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

퀸레이블 제습기 추천할만한가?

1.이 브랜드는 열교환방식이지만 에너지효율1등급으로 일일 제습량이 25L에 달하는 대용량 제습기였습니다. 덕분에 필자의 집은 현재도 여러부분에서 만족스럽게 사용중인데요. 열교환방식이지만 친환경 냉매를 사용해서 효율을 높인데다 겨울같이 저온에서도 센서가 작동하여 제습능력이 향상되는 방식의 특징이 있기때문이죠.

2.전기료가 누진요금제를 배제한다면 일8시간 사용 기준 월8천원선으로 절약 가성비가 끝판왕이었습니다.

(소비전력 290W, 제습효율2.52L/kWh)

3. 하루에 73.1m2, 대략 22평 가량의 면적을 커버하기때문에 별도의 소형제품을 운용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물탱크가 5.5L로 넉넉한 점도 마음에 들었는데, 제습기물탱크에 의존하지 않고 배수호스가 있어 직배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이었습니다. 덕분에 물탱크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의류건조시에 바로 물을 버릴 수 있었거든요. 오늘도 빨래를 말리는데 제습기를 사용했습니다.

​​

4. 그밖에 거실에 두면 예쁜 소품급으로 괜찮은 디자인과 색상이라는 점, 가정용 제습기로서 갖추면 좋겠다 싶은 성능은 거의 다 가지고 있어서 편리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더군요. ​

사실 깨알팁은 건조기가 없는 우리집에서 세탁물 건조에 일등공신이라는 점인데요.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날씨에는 수건이나 의류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고 뽀송한 느낌없이 눅눅한 기분이 들수 밖에 없지만, 이렇게 베란다 건조대에 퀸레이블 제습기를 작동하면 직배수로 물버림이 가능하고 옷감의 건조상태가 달라지는게 느껴져서 기분이 좋거든요.

핫딜을 활용하자

이번 공동구매기간에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고성능제습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습니다.

​​

-구매정보 확인하러가기-

잘 읽어보시고 대용량 제습기의 필요성을 공감하신다면 기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제습기추천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