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로이 초등학생 침대 책상 아이방인테리어

2188

일룸초등학생침대

둘째가 내년에 초등학교에 들어가기때문에 요즘들어 장기계획으로 아이방 인테리어를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두가지 주요한 가구인 일룸 초등학생침대, 그리고 일룸책상 이렇게 잘 결정하면 큰 틀이 완성될 듯 하여 발품을 팔아 쇼룸에 다녀왔습니다.

일룸 학생침대 : 링키플러스, 로이

고학년까지의 성장과 다용도 공간활용을 생각하면 로이가 괜찮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색상도 이지적이고 무엇보다 수납침대라는 매력이 있어 아이방 인테리어를 수납으로 덮느라 망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첫째가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선호하는 여러가지 소품과 준비물, 책 등을 보니 수납침대의 깨알공간들이 많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죠. 일룸 로이 침대는 남자아이들에게서 관찰되는 여러가지 선호행동, 바로 수집을 만족시켜줄 소소한 공간을 많이 마련해두었습니다.

예를들어 장난감이나, 피규어, 그리고 작은 레고 뿐 아니라 비밀공간을 두기도 좋겠어요.​

그리고 아랫쪽에는 한켠에 서랍 3개를 널찍하게 둬서 계절에 맞는 옷, 속옷 그리고 작은 침구류 등을 둘 수 있기때문에 실용적인 구성이었습니다. 그렇게 두고도 침대의 높이가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한자리에서 얌전히 잘 수 없는 어린이들에게 위험하지도 않고요. 매트리스도 적당히 단단한 미디엄 하드로 하면 좋을 것같았습니다.

(슈퍼싱글 로이 일룸침대 가격 : 1,268,000원)​

또다른 일룸 초등학생침대로 링키플러스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여자아이라면 이렇게 파스텔톤의 색상이 정서에도 좋고 자기만의 공간을 둘 수 있어 괜찮겠더라고요. 아이방 인테리어 꾸미기의 핵심은 수납과 컬러, 안전성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링키플러스 초등학생침대 ss쿠션 가드 포함 1,307,000원)

일룸 책상 : 링키플러스, 이타카네오

링키플러스의 경우 자세히 리뷰한 적이 있는데요. 아이방 인테리어에 링고의자와 링키플러스 조합은 국룰이라고 불리울만큼 성별 구분없이 워너비 인 조합입니다.

​​

책상세트에 갖추었으면 하는 유닛이 거의 빠짐없이 들어있을 뿐 아니라 모션데스트가 기울기까지 갖추고 있어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따라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션데스크는 전동이지만 기울여 사용하는 것은 손으로 당겨서 고정시키도록 유압댐퍼가 내장되어 있어요.​

초등학교 갓 입학하거나 이제막 이사와서 새로운 가구를 꾸릴 때 이렇게 아이의 성장속도에 따라 가구가 맞춰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정들여가며 긴 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선택이 될 수 있겠죠.​

가방걸이에서부터 서랍 손잡이까지 디테일하게 꾸며져 있고 연보라, 연초록 파스텔톤의 색상은 아이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도록 도와줄 것같은 좋은 인테리어 컬러란 생각이 들었어요.

아들과 함께 한번 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링키플러스가 시작단계에서는 좋다고 생각되더라고요.

만약 아이들이 성장이 빨라 시니어 퍼니처에 준하는 사이즈를 원하거나 초등학생 고학년에 새로 장만하게되는 책상세트가 필요하다면 이타카네오를 생각할 수 있겠더군요.​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좀더 차분한 무채색 컬러를 선호하기때문에 그레이나 화이트에 톤다운된 분위기를 생각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전반적인 분위기가 직선적인 구성으로 바뀌게 되고요.​

외모에도 관심이 많아지기때문에 전면거울이 수납장의 앞판을 대체하면 아이방 꾸미기 공간절약도 되고 세련미도 더할 것 같았습니다.​

또한 요즘 초등학교 고학년은 자기 주관이 뚜렷하기때문에 방 꾸미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향이 있어 수납선반이나 학용품 꽂이등을 모듈방식으로 정리수납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는 타입이 만족도가 높더라고요.​

이렇게 아이방 꾸미기를 위한 침대 책상 세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저희 다음에는 둘째 아들과 함께 쇼룸에 들러서 직접 선택하도록 해봐야 겠습니다. 첫째가 같은 브랜드라 둘째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도피오넬의 쇼룸 후기였습니다.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