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치지직’ 베타 출시…내년 정식 서비스

161

19일 오후 12시부터 서비스

정식 출시 전까지 기능 순차적 확대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네이버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네이버

네이버는 19일 오후 12시부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지식인(iN),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온 네이버는, 게임 분야에서도 게임사·창작자·사용자들이 함께 모이는 게임 특화 커뮤니티를 구축해왔다. 현재 풍부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게임 라운지,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앱 개편에 맞춰 ‘게임판’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

네이버는 이렇게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치지직을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치지직은 베타 기간 순차적으로 기능들을 선보이며 서비스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점검할 예정이다. 베타 기간에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송출이 가능하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내년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치지직은 ▲최대 1080p 60fps,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후원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한다.

또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 관련 데이터부터 상세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자료 등 채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향후 치지직은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계된다.

우선 오늘부터 시청자들은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으며,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구매 가능하다.

네이버는 “치지직은 정식 오픈 시점까지 네이버 검색 연동, 채널 구독, 영상 후원 등 관련 기능들을 지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치지직 서비스는 네이버 게임의 PC·모바일 웹 및 업데이트된 네이버 게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