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149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2022년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것으로 △2022년 ESG 경영 주요 성과 △기관 경영 전략 및 주요 사업 소개 △3개년의 ESG 경영 정보를 담은 ESG DATA BOOK 등을 담았다.

한콘진은 보고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 2021(GRI Standards)과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반영했으며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 의견서도 포함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보고서에는 먼저 한콘진이 지난해 콘텐츠산업 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활동을 담았다. △지속가능패션 지원사업 △환경보호 기능성 게임 개발 지원 △ESG 공연 신설 등을 비롯해 △기관 친환경 캠페인, 저탄소 식생활 등의 환경경영 활동 △3년 연속 온실가스 감축 목표 초과 달성 등을 소개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역대 최고 수상 실적을 이뤄낸 2022년의 ESG 경영 성과를 담았다. 지속가능한 콘텐츠산업 조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은 △일자리 어워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부터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기관 자력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전환 등의 내용이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한콘진의 대내외 청렴 소통을 위한 △K-콘텐츠현장지원단 발족 △상임감사의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윤리경영위원회 신설 등 임원진이 주도하는 청렴·반부패 활동과 △정보공개종합평가 5년 연속 최우수 달성 △ESG 경영 소위원회 활성화 △혁신주니어보드 △시민참여혁신단과의 소통 등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펼친 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로 공공기관의 혁신을 요구받은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혁신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이해관계자가 필요로 하는 기관과 사업 혁신과제를 추진한 기관의 노력도 강조했다.

한편 한콘진은 지난 2021년 ESG 경영전략을 수립했으며 이듬해부터 ESG 경영 추진과 동시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