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하드코어 MMO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 23일부터 개시

104
▲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안내 이미지 (자료 제공: 레드랩게임즈)
▲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안내 이미지 (자료 제공: 레드랩게임즈)

레드랩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정통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 이하 롬)’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오는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18일(목) 밝혔다.

‘롬’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23일 오후 3시(한국시간 기준)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한국, 대만,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는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AOS, iOS 등 모바일 버전은 추후 정식 출시 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글로벌 트래픽 유입을 통한 서버 안정성 및 클라이언트 최적화 검증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캐릭터 성장에 따른 장비 획득 및 강화, 거래 등 정통 하드코어 MMORPG의 핵심 요소인 유저 아이템 가치 보호를 위한 자유 경제 시스템도 검증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게임 출석 이벤트와 모험가의 증표 교환 이벤트,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올해 1분기 출시 예정인 ‘롬’은 정통 하드코어 MMORPG로,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전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단순하고 명확한 상점 구조를 지향하며 유저 아이템 가치를 하락시키는 패키지 상품 배제, 핵심 소환 상품을 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합리적인 BM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레드랩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롬’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위해 양사 간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개발, 운영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하며,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마케팅 및 플랫폼을 지원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