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의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신규 인게임 아이템을 19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소녀 ‘루피’의 부캐릭터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잔망루피를 모티브로 한 잠옷 세트, 배낭, 머리 장식, 낙하산, 낙하 트레일 등 총 9종으로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은 다음달 18일까지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배낭에 달 수 있는 잔망루피 참은 19일부터 23일 오전 9시까지 클래식 모드에서 15킬을 달성하면 별도로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아이템 출시 외에도 잔망루피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버츄얼 유튜버로도 활약하고 있는 잔망루피는 지난해 잔망루피 공식 유튜브와 틱톡 채널을 통해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직접 플레이 하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12월 잔망루피 스킨 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5개 작품은 잔망루피가 25일 잔망루피 공식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잔망루피 굿즈가 수여된다.
아이템 출시에 앞서 잔망루피가 직접 등장하는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잔망루피 인형 탈을 쓴 4인 스쿼드가 잔망루피 아이템들이 보관된 금고에 침입다는 내용을 유쾌하게 담았다.
이번 협업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