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운영 목적에 맞춘 ‘품질 관리 서비스’ 개발

88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Cloud Z) 엠씨엠피’에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 C&C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Cloud Z) 엠씨엠피’에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를 개발했다. [사진=SK C&C]

실제로 고객들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이 제공하는 멀티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을 통해 주요 관리 영역을 모니터링 하고 비용과 운영 효율 측면에서 최적의 선택을 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 특성에 맞는 보안과 정책 준수, 서비스 품질 등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서비스 수준 관리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SK C&C는 기존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에 고객이 클라우드 운영 목적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전반을 종합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 기능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이 스스로 관리하고자 하는 지표를 선택하고,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원하는 목표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나만의 점수’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품질 관리 서비스는 △미사용 혹은 사용율이 낮은 자원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비용최적화 대상’ △CSPM 진단 결과 △CSP에서 권고하는 백업 및 이중화 구성 등 ‘아키텍처 비준수 대상’ 유무 △주요 리소스별 필수 ‘모니터링 및 운영정책 준수율’ △리소스 식별을 위한 ‘태그(Tag) 부여 준수율’ 등과 같은 품질 관리 지표들을 갖추고 있다.

품질 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일 자동으로 측정하고, 품질 수준이 목표 점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알람을 통해 즉시 안내해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작년 2월부터 7개월 간 품질 관리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유통 서비스 분야 고객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중심 항목으로 품질 관리 종합 점수를 기존 70점 수준에서 90점 수준으로 높여 관리한 결과 서비스 장애 발생 건수를 전년 대비 절반 이상 줄일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신장수 SK C&C 클라우드 부문장은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MSP사업자로서 축적해온 노하우가 반영된 플랫폼이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고객이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