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숨은 경력직 찾아주는 ‘전문가 인재추천’ 출시

89

합격자에게 취업축하금 50만원, 추천 전문가에게 성공수수료

탤런트뱅크 ‘전문가 인재추천’ 서비스.ⓒ탤런트뱅크 탤런트뱅크 ‘전문가 인재추천’ 서비스.ⓒ탤런트뱅크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검증된 전문가가 직접 경력직 인재를 찾아주는 ‘전문가 인재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탤런트뱅크 전문가 인재추천은 기존 채용플랫폼 프로필 서치 기반 헤드헌팅(서치펌) 서비스에 전문가 인적 네트워크 서치를 결합, 투트랙 서치(2-Track search)로 기업이 필요한 핵심 인재를 더욱 효과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현재 각종 채용플랫폼에 자신의 프로필을 공개하고 적극적으로 구직(이직) 활동을 하고 있는 약 400만명의 적극적 구직자 외에 프로필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잠재적으로 이직 의향이 있는 약 1400만명의 ‘샤이 경력직’을 타깃으로 차별화된 인재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유통회사 15년 차 마케팅팀장 포지션에 대한 채용 의뢰가 들어오면 홈페이지 공고 등록과 함께 해당 분야 및 업종과 관련된 탤런트뱅크 가입 전문가들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발송된다. 공고 알림을 받은 전·현직 전문가들은 자신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채용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숨겨진 인재를 추천할 수 있다. 일반 헤드헌터와 비교해 현업에 대한 이해도와 인사이트가 남다른 전문가 추천이기 때문에 자체적인 레퍼런스 체크에 의한 신뢰도 제고 역시 기대할 수 있다.

탤런트뱅크는 1만 8000명의 가입 전문가 중 절반 가까이가 삼성·SK·LG·현대차 등 10대 대기업 C레벨 임원 출신으로, 경영전략·마케팅·인사·재무·IT·디자인 등 비즈니스 전 범위에 걸친 방대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전문가 인재추천을 통해 합격한 구직자에게는 취업축하금 50만원을, 추천 전문가에게는 성공수수료(직급별로 상이)를 지급한다. 아울러 합격자에게는 자동으로 탤런트뱅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탤런트뱅크 전문가는 현업에 종사하면서도 자문·리서치·시장조사·세미나·강연 등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산업 인사이트를 기업 고객에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 자문 서비스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인재추천 헤드헌팅 업무 및 기업 의뢰 프로젝트 직접 수행도 가능하다.

김민균 탤런트뱅크 대표는 “프로필을 외부 공개해 적극적으로 구직 활동을 하진 않지만, 현직에 만족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으면서도 더 나은 조건이라면 이직 검토를 해볼 숨은 인재들이 많다”면서 “탤런트뱅크 전문가 인재추천 서비스는 기업에서 기존 서치펌 및 채용플랫폼을 통해서는 접촉할 수 없었던 경력직 인재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