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농장’ 출시

152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농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 고두영 대표이사(오른쪽)와 ‘도시의 푸른농장’ 담당자가 쇼룸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도시의 푸른농장은 누구나 쉽게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스마트팜 플랫폼으로 농장의 설계, 구축, 운영 및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도심에서도 충분히 농장 운영이 가능하여 투잡을 원하거나 귀농을 꿈꾸는 이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의 푸른농장’ 플랫폼은 AI, 클라우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화 원격 시스템을 제공한다. 최첨단 환경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최적 양액 상태값 등 환경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전송하고 작물 생육을 위한 최적의 환경값을 구현한다. 스마트팜 소유자는 웹, 앱을 통해 원격으로 편리하게 실시간 모니터링과 관리를 할 수 있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스마트팜 플랫폼 ‘도시의 푸른농장’은 롯데정보통신의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기술 역량이 잘 활용되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라면서 “ICT 기술을 기반으로 더 뛰어난 품질과 생산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