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ㆍTLㆍ별되2ㆍ스타시드…게임 OST ‘붐’

228

게임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게임 음악이다. 게임사들이 꾸준히 OST를 발매하며 이용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시즌 오픈 1주년을 기념해 OST를 발표했으며, 엔씨소프트는 ‘쓰론앤 리버티’의 네 번째 OST 앨범 ‘Experience the Solisium(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하이브IM은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출시를 앞두고, 세븐틴의 호시가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발매했다.

넥슨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시즌 오픈 1주년을 기념한 OST 플레이리스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음원 9종과 신규 음원 1종을 더한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하이라이트 멜로디를 즐길 수 있다.

‘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에는 이용자가 솔리시움 대륙에서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하며 들을 수 있는 음악 29곡을 담았다. 작년 12월 TL 론칭 기념 앨범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앨범을 발매해, 5시간 16분 분량의 고품질 OST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승리의 함성’은 스톤가드 공성전의 종료 BGM(Back Ground Music)으로, 치열한 공성전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투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하이브IM과 하이브의 첫 협업으로 세븐틴의 호시가 보컬을 맡았고, 유명 게임 작곡가 ‘시이나 고’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했다.

이 곡은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주제를 반영한 곡으로, 절망의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나아가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웅장한 락케스트라로 구성되어 있어 게임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호시의 감미로운 보컬과 목관 악기는 동화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아울러, 날카로운 일렉트릭 기타와 휘몰아치는 스트링의 선율은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아름다운 잔혹함을 표현한다.

한편, 컴투스가 출시 준비중인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테마곡 리스트 중 징버거가 커버한 OST 영상이 업로드 당일 1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징버거는 MZ세대를 기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멤버로, 영상은 징버거의 파워풀하고 개성적인 보컬은 물론, 징버거가 직접 ‘스타시드’ 세계관으로 들어가 AI 미소녀들과 함께 레드 시프트에 맞서는 화려한 액션 컷씬까지 선보이며, 들을 거리와 볼거리 모두 풍성하게 담았다.

컴투스는 5일 ‘Brave New World’에 이은 두 번째 OST의 티저 영상도 새롭게 공개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