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숲’서 3D 아바타 라이브 방송 지원

76

오버더핸드와 MOU

숲, 올 상반기 베타 출시

아프리카TV, 오버더핸드와 '3D 아바타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오버더핸드와 ‘3D 아바타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3D 아바타 서비스 제공업체인 ‘오버더핸드’와 자사 신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숲(SOOP)’을 대상으로 ‘3D 아바타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버더핸드는 버추얼(가상) 스트리머를 위한 3D 아바타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마스코즈’를 개발하는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올 2분기 출시 예정인 아프리카TV의 글로벌 플랫폼 숲의 버추얼 스트리머 육성 및 연계 기능 지원, 콘텐츠 기획·제작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해 리액션 기능, 합동 방송 등 플랫폼 내에서 적용되는 기능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숲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스트리머들은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무료로 생성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다.

최영우 아프리카TV 글로벌사업부문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숲에서 스트리머들이 보다 쉽게 방송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새로운 버추얼 생태계가 창출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회사와 협업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것은 물론, 스트리머들이 제약없이 자유롭게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숲을 올해 상반기 베타 서비스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며, 태국을 중심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이후 K-콘텐츠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어 오는 3분기 내 아프리카TV 플랫폼의 국내 서비스명도 숲으로 변경하고, 브랜드 이미지(BI),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도메인, 디자인 등 서비스 전반적인 부분을 점차 개편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