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에 춘식이가 쏙…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공개

21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이모티콘의 미니 버전인 미니 이모티콘을 19일 공개했다. 미니 이모티콘은 텍스트(글자)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사진=카카오]

이번에 선보인 미니 이모티콘은 춘식이의 하루, 핑크핑크 어피치, 다양한 도구 이미지가 포함된 미니 문방구 등 총 3종이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글자)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 사용이 가능한 등 다양한 크기로 사용할 수 있다.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재미있는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춘식이 얼굴’ 미니 이모티콘에 ‘춘식이 다리’ 미니 이모티콘을 조합해 춘식이가 뛰어가는 모습을 구현하거나 텍스트 중간 중간 다양한 사물 미니 이모티콘을 포함시켜 텍스트를 재밌게 꾸밀 수 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미니 이모티콘을 내려받으면 채팅방 키보드 내 미니 이모티콘 탭이 생성되며 이용자는 키보드 좌측 상단의 전환 버튼으로 기존 이모티콘과 미니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미니 이모티콘을 통해 카카오톡 대화 경험을 확장하고 기존 창작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창작자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미니 이모티콘 공개 후 이용자 반응과 창작자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현 카카오 디지털아이템 팀장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내에서 이용자들 간 대화를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