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참여

21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T클라우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KT클라우드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참여 [사진=KT클라우드]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4월 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클라우드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형데스크톱(D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등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과 인프라 전환 비용의 80%,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고, 고객사별 세부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해 보다 신속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돕는다.

희망기업은 모집마감 전까지 KT클라우드의 클라우드 포털 내 상담 신청을 통해 관련 사업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에 KT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용 DaaS’ △그룹웨어 솔루션 ‘비즈오피스(BizOffice)’다.

기업용 DaaS는 재택, 원격근무 등 유연한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DaaS 상품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는 근무 환경 구축이 가능하고, 가상 데스크톱(VDI) 대비 초기 투자비용이 적고, 사용량 과금 기준의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kt cloud는 한국은행, 우정사업본부 등 공공 DaaS 분야뿐 아니라 위메프 등 다양한 기업에게 DaaS 기반 효율적인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한 바 있다..

비즈오피스는 메일, 전자결재, 근태관리 등 업무기능을 기업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업무 협업 솔루션이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의사결정에 필요한 18가지 이상 업무기능을 지원하고, 기업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