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미르5’ 첫 공개

21
위메이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5’의 아트 시험판(데모) 영상을 공개했다./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넥스트가 27일 신작 ‘미르5(MIR5)’의 시험판(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미르5는 2001년 중국에 진출해 인기를 얻은 ‘미르의 전설2’ 지식재산권(IP) 기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넥스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140만명을 기록한 전작 ‘미르4’를 만든 개발사다. 

미르5에서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로부터 이어진 ‘미르5’의 세계관을 살펴볼 수 있다.

또 미르5에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

미르5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사 에픽게임즈가 만든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 월드 PC MMORPG로 개발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확률형 아이템 판매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를 통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게임 경제 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미르5를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