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입문자 대상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 사전등록

22
▲ 초심자 대상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 초심자 대상 웨비나 ‘시작해요 언리얼 2024’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가 4일(목), 오는 5월 2일 실시 예정인 ‘시작해요 언리얼 2024’ 무료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4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다. 오는 5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언리얼 엔진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포함된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기본 개념과 워크플로 전반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웨비나 ▲1주차에는 ‘레벨 제작하기’를 주제로 언리얼 엔진 학습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언리얼 엔진에서 레벨 구성하기, 퀵셀 메가스캔/마켓플레이스 에셋 활용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2주차에는 ‘라이트 세팅 및 시퀀서 추가하기’를 통해 언리얼 엔진의 라이팅, 실내외 라이트 세팅하기, 시퀀서로 라이트 애니메이션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3주차 ‘캐릭터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시간에는 엔진으로 애니메이션 클립 가져오기, 시퀀서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애디티브 트랙으로 애니메이션 수정하기에 대한 학습이 진행된다. ▲4주차에는 ‘나이아가라와 블루프린트 활용하기’를 주제로 블루프린트로 레벨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캐릭터에 나이아가라 이펙트 추가하기, 시퀀서에서 이벤트 작동시키기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마지막 ▲5주차에는 ‘영상 연출 및 렌더링하기’를 통해 카메라 추가하고 영상 연출하기, 마스터 시퀀서를 활용하여 컷 편집하기, 무비 렌더 큐로 영상 렌더링하기에 대해 학습한다.

평소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거나 시네마틱 영상에 스토리텔링을 구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참가자들의 학습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자 매주 도전과제를 출제해 강좌 내용을 완전히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참가자들은 라이브 Q&A와 채팅을 통해 연사 및 커뮤니티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또한, 매주 웨비나를 끝까지 시청하면 언리얼 엔진 굿즈를 증정하는 ‘시청 이벤트’에 자동응모 되며 출제되는 도전과제를 수행한 참석자에게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도 매주 진행된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4’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무료 사전 등록은 에픽라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