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흥행 힘입어 1분기 유료가입자 50% ↑

30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티빙은 최근 ‘피라미드 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1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5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티빙은 최근 ‘피라미드 게임’ 등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1분기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전 분기 대비 50%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티빙]

지난 1·4분기 티빙이 공개한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피라미드 게임’과 프랜차이즈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가 연달아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난 1월 7일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2위에 올랐고, ‘피라미드 게임’ 역시 영국 BBC·NME 등으로부터 호평을 끌어냈다.

‘크라임씬 리턴즈’는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에 올랐고, ‘환승연애3’ 역시 공개 첫 주 기준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1위를 경신한 데 이어 공개 12주 차에는 관련 클립 영상 누적 조회수가 2억회를 넘어섰다.

티빙은 이달 26일 또 하나의 프랜차이즈IP인 ‘여고추리반3’를 시작으로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우씨왕후’, ‘좋거나 나쁜 동재’ 등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KBO 리그를 비롯한 AFC U23 아시안컵 카타르, UFC 등 스포츠, KCON 등 콘서트 생중계에도 꾸준히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과 도전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타율을 높이고, 이용자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