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24일 개최

28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은 오는 24일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세미나는 공공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진행된다.

영림원소프트랩 측은 “행정·공공기관이 정보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함에 따라 경영정보시스템 교체를 검토하는 기관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공공기관에서 ERP(전사적 자원관리)를 구축할 시 고려해야 하는 핵심 요소와 최신 구축 사례 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미나는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ERP’를 주제로 검증된 프로세스, 원활한 유지보수, 규정 준수·기관별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확장성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는 ERP 구축에 성공한 두 공공기관의 사례를 소개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내용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진행한 국산 ERP로의 성공적 교체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공공기관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혁신을 위한 노력은 이어지고 있지만 아직 와 닿지 않는 분위기도 있다”며 “세미나를 통해 ER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관별로 적합한 대응 전략까지 모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