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엔터, 디어유와 AI 전략적 사업 협력 체결

78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즈엔터테인먼트(대표 남궁훈)는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디어유(대표 안종오)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통해 ‘AI 펫 버블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팬과 아티스트간 프라이빗 메시징 플랫폼에 AI 펫 버블을 더해 새로운 소통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AI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한 가상 ‘펫’ 캐릭터에 아이즈엔터의 AI 기술을 접목해 이뤄진다. 이 서비스는 하반기 베타 서비스와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궁훈 아이즈엔터 대표는 “향후 AI 시장은 정보형 AI와 엔터테인먼트형 AI로 나뉠 것이라 본다. 특히 엔터테인먼트형 AI는 당사가 주목하는 시장인 만큼 이번 사업 제휴로 그 첫발을 내딛게 돼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업으로 디어유 서비스의 성장과 아이즈엔터의 꿈이 더욱 구체화되기를 바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안종오 디어유 대표는 “버블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인 면모를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IT 전반의 폭넓은 경험과 개발 역량을 보유한 아이즈엔터는 더할 나위 없는 강력한 사업 파트너로, 이번 협력을 통해 팬과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공간을 확장하고 함께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