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中 청두에서 열리는 ‘2024 MSI’ 정보 공개

39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대한 정보를 22일 공개했다.

오는 5월 1일 막을 올리는 2024 MSI는 19일 결승전까지 중국 청두에 위치한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Chengdu Financial City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모든 경기를 소화한다.

MSI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의 지역별 최상위권 팀들이 경쟁하는 올해 첫 국제 대회다. MSI 우승팀은 소속 지역의 추가 진출권으로 간주되는 첫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확보한다. 준우승을 차지하는 지역 또한 월드 챔피언십 추가 진출권을 확보한다.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이미 획득한 팀이 계속해서 소속 지역 리그에서 승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할 장치도 마련했다. 진출권을 유지하려면 해당 팀은 소속 지역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만 한다.

2024 MSI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5월 7일부터 19일 결승전까지 이어지는 브래킷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LLA(라틴 아메리카) 1번 시드인 에스트랄 이스포츠, CBLOL(브라질) 1번 시드인 라우드, PCS(아시아태평양) 1번 시드인 PSG 탈론, VCS(베트남) 1번 시드인 GAM e스포츠와 LCK(한국) 2번 시드인 T1, LPL(중국) 2번 시드인 톱 e스포츠, LCS(북미) 2번 시드인 플라이퀘스트, LEC(EMEA) 2번 시드인 프나틱이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권 4개를 두고 맞붙는다.

8개팀이 2개조로 나뉘어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치른다. 지난 20일 LPL 스프링 결승전이 끝난 뒤 진행된 조 추첨식 결과 A조에는 T1과 플라이퀘스트, PSG 탈론, 에스트랄 e스포츠가, B조에는 톱 e스포츠, 프나틱, GAM e스포츠, 라우드가 포진됐다.

각 조에서 첫 경기를 치른 뒤 상위조에서 승리한 2전 전승 팀이 조 1위, 최종전에서 승리하며 2승1패를 기록한 팀이 2위로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LCK 대표로 출전한 T1의 첫 상대는 에스트랄 e스포츠로 정해졌으며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는 모두 오후 5시(한국 시간)에 펼쳐진다.

브래킷 스테이지에서는 8개팀이 5전 3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으로 경기에 임한다. 브래킷 스테이지에는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4개 팀과 LCK 1번 시드인 젠지, LPL 1번 시드인 빌리빌리 게이밍, LEC 1번 시드인 G2 이스포츠, LCS 1번 시드인 팀 리퀴드가 참가한다.

브래킷 스테이지의 대진은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마무리된 직후인 5일 진행되는 조 추첨식 결과에 따라 정해진다. 라이엇게임즈는 올해부터 ‘같은 지역 출신 팀은 같은 대진에 배정될 수 없다’라는 규정을 브래킷 스테이지에 적용했기에 8강 대진표의 상단과 하단 대진은 서로 다른 지역 팀으로 구성된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11일과 12일만 오후 1시에 시작하고 모든 경기는 오후 6시에 진행되며,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2024 MSI 개막에 맞춰 특별한 이벤트, 패스, 패스 세트, e스포츠 프리미엄 세트가 선을 보인다. 팬들은 2024 MSI 창공 이벤트 패스(1650 RP), 패스 세트(2650 RP) 또는 e스포츠 프리미엄 세트(3650 RP)를 구매해 응원하는 팀을 지원할 수 있다. 총 매출액의 30%는 대회 참가 팀에게 전달되며 창공 녹턴 스킨 판매 총 매출액의 30%가 2024 MSI 참가 팀에게 전해진다.

올해에는 기존의 MSI 및 월드 챔피언십 아이콘과 감정표현 팀 세트가 LCK, LPL, LEC, LCS, VCS, PCS, CBLOL, LLA의 소속 팀이 디자인한 맞춤형 감정표현으로 대체된다. 해당 감정표현은 올해 월드 챔피언십 기간에 판매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